Quantcast

"녹취록? 혼자 반성하길" 김이나, 비판 여론에 글 삭제→분노한 대중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작사가 김이나가 배우 이선균이 사망한 후 작성한 글이 누리꾼의 비판을 받고 있다.

지난 27일 김이나는 이선균 사망 당일에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디서 흘러 나온 지도 모르는 녹취록을, 누가 그런 나를 볼세라 이어폰을 꽂고 몰래 들으며 '어머어머'하고 가십성 콘텐츠로 클릭 해보고 자극적 기사 타이틀을 보면 슥 훑어보고, 안타까운 표정을 지으며 '그 기사 봤어?'라고 얘깃거리로 삼고"라고 적었다.
 
김이나 / 서울, 정송이 기자
김이나 / 서울, 정송이 기자
이어 "'실패한 수사로 보이지 않으려 너무 자극적 사생활 이슈를 흘리는 것 같다'는 남편의 이야기를 듣고 서야 '그래 맞아 너무한 거 같네'라는 생각을 했지만 그 후로도 똑같이 뭐가 나오면 들여다보고 마지막에 '너무 사람 망신주기하네, 심하다'는 말로 스스로 면죄를 하던 내 모습이 선명해 차마 감히 추모도 못하겠는 마음"이라고 했다.

또한 "차라리 악플러이거나 아예 그런 기사에 관심을 끄는 사람이 아닌, 그 가운데 어디쯤 있는 어쩜 제일 비겁한 부류에 있는 게 나네"라고 덧붙였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김이나의 글이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김이나의 자조적인 추모글이 대중의 행동을 빗대어 묘사했기 때문이다.
 
故이선균 빈소 / 사진공동취재단
故이선균 빈소 / 사진공동취재단
현재 김이나는 해당 글을 삭제 또는 비공개 조치한 상태다. 그러나 김이나를 향한 비판은 쇄도하고 있다.

한 누리꾼은 댓글을 통해 "사람들은 생각보다 연예인의 가십에 관심이 없다. 뉴스에 나오는 보도만 잠깐 보고 말 뿐"이라며 "이어폰까지 끼고 녹취록 영상 찾는 사람은 김이나 정도 밖에 없으니 혼자 마음속으로 반성하면 될 것 같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커뮤니티를 통해 "김이나의 글은 추모와 자아비판을 같이 담는 것 같으면서도 그 안에 교묘하게 자신을 드러낸다. 추모하고 싶으면 간단히 추모한다고 쓰면 될 일이다. '나는 이렇게 반성하는데 너희는 어때?' 이런 식의 (김이나) 화법은 솔직히 역겹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굳이 이어폰을 몰래 꽂아 듣고 누가 보기라도 할까 봐 몰래몰래 그런 가십을 소모하던 자신을 반성한다고요? 그럼 자신만 반성하면 된다"며 "대중의 관심으로 먹고사는 사람이 이런 일이 터질 때마다 이런 식으로 관조적인 척 태도를 보이는 것을 저는 싫어한다"고 덧붙였다.

이선균은 지난 27일 오전 10시 30분쯤 서울 종로구의 한 공원 인근에 주차된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나이 48세.

이선균의 빈소는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고인의 장지는 전북 부안군이었으나 28일 오전 수원장으로 변경됐다. 발인은 오는 29일 엄수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색 2023-12-30 02:59:39
맞는 말 한 것 같은데 기자님이 많이 화가 나셨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