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백종원 취한 모습 못 봐” ‘알콜지옥’ 소유진, 필라테스 강사와 등장…알콜러 9인 빈 맥주병 동공지진→이탈자는 누구?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오은영 리포트-알콜지옥’에서 금주 고비가 찾아온 지옥 캠프의 모습이 나왔다. 

11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오은영 리포트-알콜 지옥’에서 오은영 박사와 알코올 어벤져스 3인방 한양대병원 노성원 교수, 일산 명지병원 한창우 교수, 국립중앙의료원 김장래 교수박지민이 출연해서 금주 지옥 캠프를 그린 8부작 프로그램의 솔루션의 금주 고비가 찾아온 지옥 캠프의 모습이 나왔다. 
MBC ‘오은영 리포트-알콜 지옥’ 방송캡처
MBC ‘오은영 리포트-알콜 지옥’ 방송캡처
민규홍(32) 음주 11년 차, 이재은(27) 음주 2년 차, 한윤성(36) 음주 7년 차, 이지혜 (38) 음주 12년 차, 황홍석(38) 음주 20년 차, 김지송(24) 음주 3년 차, 김태원(27) 음주 7년 차, 문아량(32) 10년 차, 강석범(33) 16년 차, 석정로(27) 음주 4년 차 참가자로 출연했다.

지난 방송에서 첫 번째 팀미션으로 모래밭에서 소주병 뚜껑을 찾는 미션을 하고 패배한 김지송, 황홍석, 민규홍, 이재은 강석범 가운데 한 명의 탈락자를 지목해야 했는데 총 3표를 받은 강석범으로 결정됐다. 강석범은 다른 참가자들에게 체력적으로 한계가 보였다는 이유로 최종 탈락했는데 그는 “너무 아쉬웠다. 하룻밤이라도 더 있고 싶다”고 밝혔다.

강석범은 입소 전 오은영 박사에게 “과거 23kg까지 감량을 했었는데 이제는 됐다라고 생각하고 마음을 놔버렸다”라고 밝혔다. 강석범은 퇴소를 하면서 “앞으로도 건강을 찾을 때까지 열심히 해보겠다”고 다짐하며 팀원들의 배웅을 받으며 숙소를 떠났다.

제작진은 탈락자의 퇴소 후 일상을 기습 포착했는데 첫 탈락자 강석범이 캠프를 나간 후에도 금주를 하겠다고 의지를 불태우지만 퇴소와 함께 음주 봉인 해제의 위기를 맞게 됐고 강석범은 제작진의 기습 방문에 당황했다.
MBC ‘오은영 리포트-알콜 지옥’ 방송캡처
MBC ‘오은영 리포트-알콜 지옥’ 방송캡처
김장래 교수는 “알콜러들이 금주를 못하는 의외의 이유를 밝혔는데 참가자의 면담을 하면서 이것과 헷갈려서 술을 마시게 된다”고 전했다. 김장래 교수는 첫 번째로 참가자 김태원을 만나 상담을 했는데 “할 일이 없다. 그래서 평소 담배 반갑을 피웠는데 지금은 한 갑 넘게 핀다. 제 건강 상태를 알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장래 교수는 김태원에게 “다른 것은 괜찮은데 지방간이 있다. 간경화에서 간암까지 간다”라는 말을 듣고 충격을 받았다. 이어 김장래 교수는 이지혜와 대화를 나누면서 “냉장고에 있는 술에 자꾸 눈이 간다”라는 말을 들었다. 김장래는 이지혜에게 “지킬박사와 하이드처럼 바뀐다. 술을 참는 자아와 술마시는 자아가 있다라고 유혹을 이겨낼 준비를 해야 한다”는 조언을 했다. 

김장래 교수는 황홍석에게 “내 술 문제를 확인해 봐야겠다고 생각한 계기가 있었냐?”라고 물었다. 그러자 황홍석은 “술 자체를 좋아하고 그 분위기도 좋아한다. 술 마시면 안 멈추고 계속 먹으려 하는 게 있다. 못해도 4병 정도 먹어야 술을 먹었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답했다.

이어 그는 “한번 먹으면 확실하게 먹는 성격이기 때문에 술을 스스로 만족할 때까지 먹는다. 그걸 고치지 위해 나왔다. 절주 하는게 최종 목표다”라고 고백했다.  김장래 교수는 석정로, 이재은, 문아량, 민규홍에 이어 금주 상담에 이어 한윤성과의 상담과 조언을 이어가면서 “심각하게 걱정된다”라고 전했다.
MBC ‘오은영 리포트-알콜 지옥’ 방송캡처
MBC ‘오은영 리포트-알콜 지옥’ 방송캡처
출연자 9인은 술 앞에서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는데 5남매 맘 이지혜는 벤치 위에 놓인 의문의 빈 맥주병을 보고 당황했고 입맛을 다시며 음주를 갈망했다. 문아량 참가자는 섭식장애를 알고 있는데 물병에 무언가를 따른 뒤 조심스럽게 마시는 모습을 보여줬다. 문아량은 물병을 들고 화장실로 들어간 뒤 한참 동안 나오지 않는 모습으로 제작진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제작진은 물병 안에 술을 몰래 숨겨 마시던 것이 아닌지 의심스러운 문아량의 방을 찾아가서 긴급 음주 검사를 했지만 다행히 술을 먹지 않고 물을 많이 마시고 있던 것으로 밝혀졌다. 

또 알콜러 9인은 소유진과 함께 등장한 필라테스 강사에게 필라테스를 배우게 됐고 소유진은 "남편 백종원이 한 번도 내 앞에서 술 취한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는 말을 들었다. 이어 알콜러 9인은 경악스런 미션을 받게 됐는데 미션 도중 참가자가 사라지는 긴급 상황도 발생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MBC 방송 ‘오은영 리포트-알콜 지옥’은 월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