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이초 교사, 사망 전 학부모 10명 상대로 민원 응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지난달 18일 극단 선택을 한 채 발견된 서울 서이초 교사가 사망 전 학부모 10명으로부터 민원을 받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서울교사노동조합은 16일 고인의 유족으로부터 받은 제보 내용을 공개했다.
 
서울교사노조
노조에 따르면 고인은 치료나 특수교육이 필요한 학생들의 지도에 상당한 고초를 겪은 것으로 파악된다. 

실제로 교육부와 서울시교육청의 합동 조사에서도 부적응 학생 2명이 추가로 확인됐다. 소위 ‘연필 사건’을 일으킨 A·B 학생 외에도 부적응 학생이 2명(C·D) 더 있었던 것. 연필 사건은 학생 간 다툼에서 한 학생이 이마에 상처를 입은 일을 지칭한다. 노조는 “고인은 치료적 개입이 필요한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했다.

고인은 부적응 학생 등으로 인한 교실 내 갈등을 중재하는 데에도 애를 먹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족이 공개한 하이톡(학급 소통 앱)에 따르면 고인은 전체 26명의 학부모 중 40%에 달하는 10명의 학부모로부터 “우리 아이가 놀림이나 폭행을 당하고 있으니 살펴 달라”는 요구를 받았다.

특히 연필사건은 고인이 사망하게 된 주요 원인 중 하나로 파악된다. 해당 사건의 피해·가해 학부모 간 갈등을 중재하면서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았기 때문.

노조는 “7월 12일 가해 학부모는 피해 학부모를 직접 만나 사과하고 싶었으나 피해 학부모가 만남을 거절했다”며 “7월 13일 오후에 고인은 고인의 어머니에게 너무 힘들다고 카톡을 보냈다. 고인이 연필 사건을 중재하느라 큰 어려움을 겪었음을 짐작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노조는 이어 “연필 사건 해결 과정에서도 고인은 26명의 아이들과 수업하는 와중에도 학부모들과 소통해야 했다”며 “서울교사노조는 고인이 겪었을 아픔에 통감하며 고인의 고초가 담긴 하이톡 내용 등을 공개해 사회적 타살의 희생자인 고인을 기린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