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마약 양성' 롤스로이스 차주, 석방되자 분노한 현직 변호사…"치가 떨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서울 강남구 신사동 압구정역 인근에서 롤스로이스 차량을 몰다가 인도로 돌진해 20대 여성에게 중상을 입힌 20대 남성이 결국 석방됐다. 이 가운데 현직 변호사가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빡친변호사' 채널을 운영 중인 천호성 변호사는 자신의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진짜 강남경찰서 제정신인가?"라며 말문을 열었다.
 
유튜버 카라큘라 커뮤니티
유튜버 카라큘라 커뮤니티
천 변호사는 "마약 양성 반응이 나왔고, 고작 20대가 6억 원짜리 롤스로이스를 타고 온몸에 문신을 두르고 있으며, 아무런 잘못이 없는 피해자는 두 다리를 절단해야 할지도 모르는 일을 당했는데도, 대형로펌이 신원보증해 줬다고 그걸 받아준다는 게 민중의 지팡이라는 경찰이 할 짓인지 도저히 이해가 안 되고 분노감에 치가 떨린다"고 분노했다.

그러면서 "나도 변호사지만 아무리 돈이면 다 된다고 저런 인간 신원보증까지 서주는 변호사들이 욕을 먹는 건 당연한 거라고 본다”며 “석방되는 게 뭐가 대수냐고 하겠지만 피의자가 구속 수사를 받는 거랑 불구속 수사를 받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라고 지적했다.

천 변호사는 "이런 기사를 보면서 도대체 어떤 정신 나간 사람들이 ‘열심히 일해서 세금 잘 내고 죄짓지 말고, 결혼해서 애도 낳고 행복하게 살아야지’라는 말을 자식들에게 할 수 있으려나"라며 "나도 내 자식한테 남을 밟아버려서 돈만 많이 벌면 된다고 가르쳐야 하는 건가 혼란이 온다. 뭔 소리로 포장을 해도 이건 돈이면 다 된다는 소리밖에 안 되는 것"이라고 한탄했다.

앞서 지난 2일 오후 8시쯤 서울 강남구 압구정역 인근에서 고가의 외제차가 인도로 돌진해 20대 여성을 덮치는 사건이 발생했다.

여성은 다리와 머리 등을 크게 다쳐 병원에 이송됐다. 운전자인 20대 남성은 음주 상태는 아니었지만 마약 9종 간이검사 결과 케타민 양성 반응이 나왔다. 케타민은 흔히 '클럽용 마약'으로 불린다.

가해자는 경찰에 "조수석에 있는 담배를 꺼내려다 사고가 났다"라며 "케타민은 병원 치료를 받고 처방받은 것일 뿐이다"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피해자는 현재 중환자실에서 사경을 헤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