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자해 후 아시안 성매매 조폭 피해 무고한 영국 여성 8년6개월형 선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명 쓴 남성들 자살 시도하고 지역사회 초토화…증오범죄 급증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둔기로 자해한 뒤 아시안 성매매 조폭에게 납치, 성폭행당했다고 거짓말해 여러 무고한 피해자를 괴롭힌 영국 20대 여성이 징역 8년 6개월의 형사처벌을 받게 됐다.

영국 법원은 14일(현지시간) 거짓 증언 등 사법체계 방해 관련 9개 혐의로 기소된 엘리너 윌리엄스(22)에게 이처럼 판결했다고 더 타임스와 가디언 등이 보도했다.

언론에 따르면 법원은 윌리엄스의 주장은 완전히 거짓이라고 결론 내리는 한편, 그가 반성의 기미를 보이거나 범죄 이유를 해명하지도 않는다고 지적했다.

사건의 발단은 2020년 5월 윌리엄스가 페이스북에 남성 여러 명으로부터 납치, 폭행, 강간당했다고 주장하는 글을 올린 것이었다. 그는 눈이 크게 멍들고 손가락이 일부 잘린 사진도 첨부했다. 사실 이는 자신이 슈퍼에서 산 둔기로 스스로 낸 상처였다.

이 글이 인터넷을 타고 퍼지면서 잉글랜드 북서부 컴브리아 지역 해안가 인구 5만명 배로우 마을에 시위대가 몰려오고 극우 단체들도 주목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페이스북에는 '엘리에게 정의를'이라는 세계적 연대 모임이 만들어졌고 회원이 10만명이 넘었다. 모임에서 만든 로고는 지역 곳곳에 붙어있었다.

이 과정에 윌리엄스가 무고한 남성 3명을 용의자로 지목하면서 개인과 지역사회에 큰 피해가 발생했다.

이들은 법원에서 삶이 지옥이 됐으며, 자살을 시도했다고 말했다.

사업체를 운영하는 모하메드 람잔(43)은 소셜미디어로 살해 위협을 수도 없이 받았다고 말했다.

윌리엄스는 조폭 수장인 람잔이 자신을 12세 때 암스테르담의 사창가에서 일하게 하고 경매로 팔았다고 무고했다.

이 중 한 명은 강간범으로 누명을 쓰고 73일간 구금되기도 했다.

컴브리아 경찰에는 2020년에만 윌리엄스 사건과 관련해 괴롭힘, 공공질서 위반 등 151건의 범죄가 기록됐다. 그해 여름 지역에 증오범죄가 3배로 뛰었다.

범죄에 가담한 사업체라며 가짜 명단이 소셜미디어로 돌면서, 그에 포함된 인도 식당들은 유리창이 깨지고 고객이 급감하는 피해를 겪었다.

윌리엄스는 법원에 제출한 편지에서 "실수를 한 걸 안다. 미안하다. 변명하진 않겠지만 어리고 혼란스러웠다"면서도 "내가 죄가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윌리엄스는 휴대전화 6개를 사용하며 가짜 아이디를 만들고, 남성들의 소셜미디어 계정을 조작해서 아시아 범죄자처럼 보이게 했다.

경찰은 강간범으로 지목된 남성의 소셜미디어 계정이 윌리엄스의 집 와이파이를 사용해서 만들어졌고, 그가 납치됐다고 말한 시점에 혼자 호텔에 체크인한 것도 확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