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마약 혐의' 에이미, 세번째 기소…검찰 '징역 2년 6월' 구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마약류 투약으로 강제 추방됐다가 국내 입국한 뒤 또다시 마약을 한 방송인 에이미(이윤지)에게 검찰이 징역 2년 6개월을 구형했다.

14일 춘천지법 원주지원 형사 1부(신교식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에이미의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사건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이같이 구형했다. 
 
뉴시스-에이미 SNS
뉴시스-에이미 SNS

 

에이미는 지난해 4월 말부터 8월 말까지 6회에 걸쳐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에이미 측은 마약 투약 혐의 등으로 함께 기소된 공범 오모(37)씨에 의해 비자발적으로 감금된 상태에서 이뤄진 것이라며 혐의를 부인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에이미와 달리 첫 공판에서 혐의를 인정한 오씨는 사기 혐의까지 더해져 징역 3년을 구형받았다.

검찰은 에이미와 오씨에게 각각 180만원과 166만원의 추징 명령을 내려달라 했으며, 그 중 150만원은 공동으로 추징 명령을 내려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미국 국적인 에이미는 지난 2012년 프로포폴 투약으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당시 출입국 당국은 '법을 다시 어기면 강제출국을 당해도 이의를 제기하기 않겠다'는 준법 서약서를 두 차례 받고 국내 체류를 허가했으나 이후 2014년 졸피뎀 투약으로 또 다시 벌금형을 받았다.

이후 에이미는 2015년 12월 미국으로 강제 출국 당했으며, 지난해 1월 강제출국 기간이 만료된 뒤 입국한 에이미는 또다시 마약에 손을 댔다가 지난해 9월 강원도에서 체포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