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어제픽] ‘외식하는날2’ 송가인 홍대 서교동 곱창닭볶음탕(곱도리탕) vs 허재·지상렬 공덕동 묵은지김치찌개, 서울 마포구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물이며, 월요일에는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이틀 동안의 하이라이트까지 다룹니다. <편집자 주>

지난 14일 SBS Plus ‘외식하는 날 2’에서는 허재와 지상렬이 서울 마포구 소재 묵은지김치찌개 맛집을, 절친과 함께 한 송가인이 마찬가지로 마포구 소재의 곱창닭볶음탕(곱도리탕) 맛집을 찾았다.
SBS Plus ‘외식하는 날 2’ 방송 캡처
SBS Plus ‘외식하는 날 2’ 방송 캡처
마포 공덕동, 공덕역과 애오개역 사이에 위치한 묵은지김치찌개 맛집은 양푼이김치찌개 전문점이다. 뛰어난 가성비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특히 옛스러운 맛에도 불구하고 젊은 층이 많이 찾아오는 노포다.

양은냄비에 시큼한 묵은지를 먼저 넣고 두툼한 돼지고기를 차곡차곡 올려 두부로 이불을 덮고는 육수를 끼얹어 끓여내 완성한다. 허재와 지상렬은 여기에 달걀말이를 함께 즐기며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했다.

마포 서교동, 홍대입구역과 합정역 근처이며 그 중에서도 상수역에 가장 가까이 위치한 곱창닭볶음탕(곱도리탕) 맛집은 레트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실내 포장마차다. 다양한 안주를 주문할 수 있는데, 해당 방송에서 조명한 곱창닭볶음탕이 대표 메뉴 중 하나로 꼽힌다. 한우대창이 들어가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닭요리 앞에서 송가인은 친구들과 함께 닭다리에 얽힌 추억을 떠올리며 웃음을 자아냈다.

본방은 목요일 밤 8시 55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