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승환, 'n번방 사건' 청원 동의→독려 "저들과 같은 남자인 것에. 인간인 것에 부끄럽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가수 정승환이 'n번방 사건'에 대해 입을 열었다.

23일 정승환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갑갑하다. 솔직히 처음에는 고작? 고작 신상 공개 하나로 이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목소리르 모으는 것인가? 또 정말 그것으로 이 무수한 분노를 누그러뜨릴 수 있는 것일까? 의아했다. 그럴 리 없다. 분노야 그렇다 쳐도 피해자들이 받은 상처는 대체 무엇으로 치유할 수 있단 말인가. 아무리 생각해봐도 도리가 없다. 그래서 더 참담하고 허탈하다"고 말했다.

이어 "'하다못해' 신상 공개라도 해라.가 됐던 걸까. 피해자들은 자신들의 신상을, 그 기본적인 인권을 유린당하는 것을 시작으로, 시작에 불과한 그것으로, 이후에 더 말도 안 되는 이유들로 오랜 시간 불안과 이후에 더 말도 안 되는 이유들로 오랜 시간 불안과 공포에 떨어야 했는데, 그 시간들을 고작 저들의 신상 하나 까는 것으로 백억분의 일 만큼도 위로할 수 없겠지만 그래, 그거라도 해야지. 그마저도 안 하면 정말 마우것도 안 하는 거니까. 최소한의 최소한이라도 해야지"라고 덧붙였다.

정승환 / 서울, 정송이 기자
정승환 / 서울, 정송이 기자

정승환은 그들을 향해 "부끄럽다. 저들과 같은 남자인 것에. 인간인 것에. 무섭다"고 말했다.

"세상 물정 모른다는 핑계로 무관심했던, 지나쳤던, 잊었던, 그로써 이 소름 끼치는 사회악에 눈곱만큼이라도 일조했을지 모를 지금까지의 내가. 함께 분노하다 보니 문득 모든 분노는 동시에 자신을 향한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무력감, 죄책감, 무책임한 위선이 아닐까 하는 의구심 내지 거부감 등. 나에 대한 분노와 동시에, 분노함으로써 마치 나는 퍽 괜찮은 혹은 저 정도의 악인은 아님을 확인받는듯한 위안을 얻는 아이러니. 슬프다. 그게 다 진심이라서. 그런 나에게 끝까지 염치없이 바라기로 해본다"고 말했다.

이어 정승환은 "'좋은 사람'은 못되도 '사람'으로 남아 달라고. 그 최소한을 알고 지키려 애써 달라고. 그러나 이 개인적인 넋두리와는 별개로 저들의 신상 공개는 물론 모조리 처벌받기를 더 간절히 바란다. 법이 없다면 만들어서라도 꼭. 그리고 이 형편없는 넋두리로나마 분노에 동참하고 목소리를 낼 수 있다면. 작은 보탬이라도 될 수 있다면. 하고 끝까지 염치없이, 쓴다"고 말했다.

정승환 인스타그램 스토리
정승환 인스타그램 스토리
정승환 인스타그램 스토리
정승환 인스타그램 스토리

그는 "피해자들께는 무책임한 위로를. 가해자들에게는 책임지고 엿을"이라고 글을 마무리지었다.

한편 정승환은 최근 SBS '하이에나' OST 6번째 주자로 나서며 '나는 너야'를 발표했다. 정승환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진정성을 담았다. 가수 유희열도 공동 작사가로 참여했다. 두 사람만의 감성으로 리스너를 사로잡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