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쇼미더뮤직] '왜왜왜'로 컴백한 아이콘(iKON), 새로운 출발이 기대되는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왜왜왜'로 컴백한 아이콘(iKON)이 진정한 새 출발을 알렸다.

3일 오후 6시 아이콘의 세 번째 디지털 싱글 '왜왜왜 (Why Why Why)'가 발매됐다.

지난해 2월 미니 3집 'i DECIDE'를 발매하며 6인조 개편 후 첫 완전체 활동을 한 지 1년 1개월 만에 돌아온 아이콘은 다시금 리스너들의 아련한 감성을 자극한다. 정찬우의 도입부로 시작되는 곡은 송윤형과 김동혁, 구준회를 거쳐 김진환의 후렴구로 이어지는데, 이전까지 이들이 활동한 곡들과는 큰 차이점이 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우선 아이콘이 지금껏 타이틀곡으로 활동했던 곡 중에서 유일하게 전 멤버인 비아이(B.I, 김한빈)가 참여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데뷔 타이틀곡이던 '지못미'가 테디와 쿠시가 작곡(작사엔 비아이, 바비도 참여)했던 것을 제외하면 이후 '뛰어들게'까지 아이콘의 타이틀곡은 모두 리더였던 비아이가 작사, 작곡해왔다.

하지만 '왜왜왜'는 바비가 작곡에 참여했으며, 랩 파트가 크게 줄었다. 이는 미니 3집 활동 당시 음악방송에서도 무대를 선보인 바 있는 '너란 바람 따라'와 방향성이 어느 정도 맞닿아있다. '너란 바람 따라'는 멤버 김동혁의 자작곡으로, 미니 3집 수록곡 중 유일하게 비아이가 참여하지 않은 곡이다. 멤버들 전체의 프로듀싱 능력을 키우면서 동시에 아이콘만의 감성을 다시금 잡아가는 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보인다.

이전부터 서정적인 곡의 음원 성적이 더 좋았던 아이콘이었는데다, 바비가 솔로 2집 활동 당시 파워풀한 힙합곡을 선보인만큼 이번 완전체 활동에서는 대비되는 감성을 살리려 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접근 때문이었을까.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12시간도 지나지 않아 200만뷰를 훌쩍 뛰어넘었으며, 주요 음원차트서도 상당히 좋은 추이를 보이고 있다. 벅스 차트서는 실시간 차트 2위에 올랐으며, 지니뮤직서는 최고 순위 4위를 달성했다. 최대 음원 차트인 멜론에서는 실시간 차트 40위로 진입했으며, 최고 순위 21위까지 달성했다.

과거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하던 시절만큼의 파괴력은 아니지만, 새로운 아이콘의 시작은 지금부터다. 이번 컴백 이후 '킹덤' 출연까지 바쁘게 움직일 아이콘의 2021년은 또다른 도약기가 될 적기다. 다시금 'Get ready? Show time!'을 외치며 정상에 오를 이들의 모습이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