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 "배우의 길 계속 걸을 것"…김선호, '스타트업'으로 얻은 확신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김선호에게 '스타트업'은 배우로서의 확신을 준 작품이었다. 꾸준히, 천천히, 차근차근 배우의 길을 걸어온 김선호이지만 '스타트업'은 그의 필모그래피에 특별한 작품으로 남았다.

최근 김선호는 톱스타뉴스와 서면 인터뷰를 통해 tvN '스타트업' 한지평 캐릭터를 연기한 소감과 작품을 통해 달라진 인기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솔트엔터테인먼트
솔트엔터테인먼트
김선호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 동안 '스타트업'이라는 작품에 함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함께한 사람들이 끝까지 웃으면서 함께 마무리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제작진분들과 배우분들 모두 다 좋으신 분들이라 조금의 무리도 없이 행복하게 작품을 끝낼 수 있었다"고 전한 뒤 "끝이라니 참 아쉽다. 저한테는 굉장히 아쉽게 느껴지고 지평이를 못 만난다는 아쉬움이 너무 크다. 한지평이라는 인물로 살아볼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극중 '성공한 남자' 한지평 캐릭터를 연기한 김선호는 "무광 벤츠에서 엉엉 울어볼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었고 성공한 남자였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든든한 샌드박스가 되어줄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이러한 캐릭터를 만들어주신 감독님, 작가님께 감사드리고 한지평이라는 인물을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덕분에 정말 과분할 정도로 믿기지 않는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고 전했다.

박혜련 작가의 오랜 팬이라고 밝힌 김선호는 "'너의 목소리가 들려'를 너무 재밌게 봤었고 '피노키오'도 너무 재밌게 봤다"고 전했다. 이어 "오충환 감독님의 작품들도 너무 재밌게 봤다. '닥터스'랑 '호텔 델루나'까지 너무 재밌게 봐서 함께 작업해보고 싶었다. 대본을 보니 글이 너무 예쁘고 아름다웠다. 책이 너무 재밌어서 함께할 수 있다면 너무 좋지 않을까 싶었는데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솔트엔터테인먼트
솔트엔터테인먼트
한지평과 자신의 싱크로율에 대해서는 "한지평이라는 인물을 제가 연기했으니 50% 정도 아닐까 싶다. 지평이처럼 남들한테 차가운 말도 잘 못하고 실제로는 좋은 집, 좋은 차도 없지만 그래도 저라는 사람이 연기했으니 절반 정도는 저의 모습이 묻어나지 않았을까 싶다"고 말했다.

김선호가 꼽은 '스타트업'의 한 장면은 1회에서 원덕이 어린 지평에게 신발끈을 묶어주고 나서 "성공하면 연락하지 마. 부자되고 결혼해도 연락하지 마. 잘 먹고 잘 살면 연락하지 마. 대신 힘들면 연락해. 저번처럼 비 오는 데 갈 데 하나 없으면 와. 미련 곰탱이처럼 맞지 말고 그냥 와"라고 이야기해 주는 장면이다. 김선호는 "지평이로서도, 시청자로서도 가슴이 참 아프면서도 좋았다"고 고백했다.

이어 "기억에 남는 대사는 2회에서 원덕이 달미와 식사하면서 '달미야, 넌 코스모스야. 아직 봄이잖아. 천천히 기다리면 가을에 가장 예쁘게 필 거야. 그러니까 너무 초조해하지 마'라고 하는 대사를 좋아한다. 그러다 15회에 달미가 원덕에게 '가을이네. 할머니 보니까 예쁘게 폈어. 코스모스가'라고 말하는 장면이 되게 뭉클했고 여운이 많이 남았다"고 전했다.
 
솔트엔터테인먼트
솔트엔터테인먼트
'스타트업' 방송 첫날 62만 명이었던 김선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현재 340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놀라운 상승세를 보였다. 김선호는 '스타트업' 출연 후 달라진 인기를 어느 부분에서 가장 실감했을까.

김선호는 "여느 때처럼 일상을 살아가느라 엄청난 실감이 되거나 하지는 않지만 길을 다닐 때 알아봐 주시는 분들이 많아지셔서 어색하면서도 좋고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이어 "그리고 더 생각해 보면 SNS 팔로워가 엄청 많이 늘어난 게 신기하고 감사하다. 그리고 최근에 광고를 찍게 된 것도 믿기지 않았다. '나라는 배우가 광고도 찍을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건 다 좋은 작품과 프로그램을 만나고 저를 응원해 주시는 분들 덕분이라는 생각이 정말 많이 들었다. 이 인터뷰 자리를 빌려서 진짜 감사드린다는 말씀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김선호의 인기는 온라인에서 체감할 수 있다. 실제로 수많은 케이팝 팬들에게 인기를 얻어 '김선호와 함께하는 케이팝 민족대이동'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였다.

이에 대해 김선호는 "우와. 케이팝 팬분들이 저를 좋아해 주신다는 걸 방금 처음 들었다. 정말 감사드린다"며 "이유를 잘 알지는 못하지만 제가 요즘 TV에서 조금 더 자주 인사드리게 되고 시청자분들께서 저를 접하실 기회가 많아지다 보니 응원해 주시는 분들이 많아지신 게 아닐까? 정말 신기하고 감사드린다고 꼭 인사드리고 싶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러한 인기를 입증하듯 김선호는 데뷔 후 처음으로 '2020 MBC 가요대제전'의 MC를 맡게 됐다. 김선호는 윤아, 장성규와 함께 오는 31일 열리는 '2020 MBC 가요대제전'의 진행을 맡는다. 케이팝 가수들이 출연하는 시상식인 만큼 김선호와 케이팝 팬들에게도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솔트엔터테인먼트
솔트엔터테인먼트
김선호는 모든 사람들을 오해하게 만든다는 '멜로 눈빛'의 소유자다. 눈빛은 배우에게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김선호는 극중 상대 배우를 비롯해 KBS2 '1박2일 시즌4' 멤버들, 매니저, 팬들까지 모두 사랑스럽게 바라본다.

김선호에게 따뜻하고 다정한 눈빛의 비결을 묻자 "그렇게 봐주셔서 감사하다. 눈의 생김새도 한몫 한 건가 싶다.(웃음) 어머니와 눈이 똑같이 생겼다. 어머니께서 저보다 눈이 더 크시긴 한데 모양부터 쌍꺼풀 라인까지 다 똑같다"고 밝혔다.

눈빛에 대해서는 "인물의 서사를 갖고 상대방을 바라보면 된다고 배웠다. 인물이 지닌 서사에 집중하고 그 캐릭터의 내적인 감정에 대해서 파악하는 과정에서 나온 눈빛들을 좋게 봐주신 것 같아서 너무 감사하고 좋다"고 전했다.
 
솔트엔터테인먼트
솔트엔터테인먼트
 
요즘 누구보다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김선호이지만 '1박2일'은 그에게 힐링의 순간이다.

김선호는 "'1박 2일'을 하면서 어딘가를 가서 좋은 풍경을 보고 그 풍경 안에서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경험을 여러 번 했다. 그러면서 그 시간을 다시 돌아보고 그 안에서 마주치거나 지나치는 사람들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힐링이 많이 되는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일상 속에서 걸으면서 사람들을 바라보거나 연극 연습실 가서 대화하고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지냈는지 이야기도 나누고 하는 일상을 보내면서 힐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1박2일'에 출연하며 생긴 김선호의 고민들은 어떻게 해결됐을까. 김선호는 "그때 같이 있던 정훈이 형, 종민이 형, 세윤이 형, 딘딘, 라비, 감독님, 작가님뿐만 아니라 주변에 계신 분들이 따로 연락 해 주시고 좋은 말씀들을 해주셨다"고 밝혔다.

이어 "팬 여러분께서 '잘하고 있다'는 한 마디, 한 마디들이 저한테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다시 한번 느꼈던 시간이었다. 덕분에 더 좋은 시간들을 보내고 있다"며 "극복이라기보다 그저 제게 주어진 날들을 최선을 다해서 살아가는 수밖에 없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주어진 역할에 충실히 노력하고 주어진 순간들에 최선을 다하면 괜찮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많이 한다"고 전했다.
 
솔트엔터테인먼트
솔트엔터테인먼트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해서는 "'1박2일'을 통해 계속 인사드리면서 내년 1월에 개막되는 연극 '얼음'이라는 작품을 통해서도 관객 여러분께 인사드릴 것 같다"고 알린 뒤 "내년에는 조금 더 편안한 배우로 여러분께 다가가고 싶다. 무엇보다 더 발전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끝으로 김선호에게 '10년 전의 나와 지금, 달라진 부분들이 있나요'라고 묻자 진지한 답변이 돌아왔다.

"10년 전의 저는 대학을 졸업하고 '내가 정말 배우라는 직업을 할 수 있을까?'하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걱정하고 스스로를 의심하고 연기에 대한 고민이 한창 많았던 시기였다. 지금의 저는 앞으로 배우의 길을 계속 걸을 수 있을 거란 확신이 있다. 다만 좋은 배우가 되기 위해, 다음 작품을 같이 하고 싶은 배우가 되기 위해 저의 부족한 점을 채우고 노력하려는 것은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달라지지 않은 것 같다. (웃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