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교도소 근황" 정준영-최종훈, 오늘(24일) 대법원 선고…승리 처벌 여부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술에 취한 여성들을 함께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아온 가수 정준영과 최종훈의 최종 형량이 오늘(24일) 결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빅뱅 전 멤버 승리의 처벌 여부도 관심을 모은다.

대법원 2부는 이날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등 혐의로 기소된 정준영과 최종훈의 상고심 선고 공판을 진행한다.

이들은 2016년 1월 강원도 홍천, 3월 대구 등지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으로 성폭행한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 됐다.

정준영은 2015년 말 연예인들이 참여한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여성들과 성관계한 모습이 담긴 영상을 전송하는 등 11차례에 걸쳐 불법 촬영물을 유포한 혐의도 받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들은 일부 공소 사실에 대해서는 합의된 성관계였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1심은 피해자들의 진술에 신빙성이 있다며 이들의 혐의를 인정하고 정준영에게 징역 6년, 최종훈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다.

이들의 혐의를 뒷받침한 카카오톡 단체방의 대화 내용이 위법하게 수집된 것이라는 정준영 측의 주장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2심 역시 1심과 마찬가지로 이들의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 다만 피해자와 합의한 점 등을 고려해 최종훈의 형량을 징역 2년 6개월로 줄였다. 정준영은 징역 5년을 선고받았다.

2심 재판부도 카톡 대화 내용이 위법하게 수집됐다는 주장을 인정하지 않았다.

한편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대법원에서는 지금 형량의 2배로 선고해라. 죄지은 것들이 비싼 변호사 사서 매번 상고하네. 그럼 2배 정도는 선고해야 상고안하고 조용해지지. 제발 법개정 좀 해서 형량 좀 늘려라" "한 짓에 비해 처벌이 약하다"라면 분노했다.

또한 "승리는 어떻게 되는 거냐" 등의 물음도 이어졌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지난 16일 전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는 군인 신분으로 법정에 섰다. 일명 '버닝썬 클럽' 사건이 불거진 지 1년 7개월 만에 피고인으로 법의 심판대에 오른 것. 

지난 3월 9일 입대한 그는 약 6개월 여 만에 전투복을 입고 군사법원에 나서 근황을 알렸다. 

승리는 2015년 12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클럽과 금융투자업 등을 위한 투자유치를 받기 위해 대만, 일본, 홍콩 등의 투자자에게 수차례에 걸쳐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로 기소됐다. 비슷한 시기 본인이 직접 성매수를 한 혐의(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도 받는다.

또 서울 강남 주점 '몽키뮤지엄'의 브랜드 사용료 명목 등으로 클럽 '버닝썬' 자금 5억2천800여만원을 횡령(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하고, 직원들의 개인 변호사비 명목으로 유리홀딩스 회사 자금 2천200만원을 빼돌린 혐의(업무상 횡령)로도 기소됐다.

아울러 2013년 12월부터 2017년 8월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호텔 카지노 등에서 여러 차례 도박하면서 22억원 상당을 사용(상습도박)하고, 도박자금으로 100만달러 상당의 칩을 대여하는 과정에서 아무런 신고를 하지 않은 혐의(외국환거래법 위반)이다.

승리 측은 "피고인에게는 성매매 알선을 할 동기 자체가 없다. 유인석의 성매매 알선에 가담하지 않았다"며 동업자인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에게 책임을 넘겼다.

다만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는 혐의를 인정하며 반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승리는 재판 내내 꼿꼿한 자세로 앉아 재판부의 질문에 또박또박 의견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 재판 기일은 추후 지정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