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자이언트 펭tv’ 펭수 또다른 굿즈 등장하나…KB국민은행, 체크카드 이어 통장-적금 상품 예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규 기자] KB국민은행이 EBS '자이언트 펭tv' 펭수와의 또다른 콜라보 상품을 내놓을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국민은행은 20일 오전 공식 인스타그램서 "#펭수 와 #MZ세대 가 만나면?! 펭수와 함께하는 통장과 적금이 찾아온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남극'이라는 제목의 시가 담겼다. 해당 시는 참치를 먹기 위에 통장을 만들고 적금을 들자는 내용을 담았으며, '#펭수는_이자_길만_걸어요'라는 해시태그도 담고 있었다.
 
국민은행 인스타그램
국민은행 인스타그램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펭수 10살이니까 이자 10%...!!", "MZ세대는 명중 세대인가", "펭수 210cm니까 이자 2.1% 주려나", "새로운 상품이 나오는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펭수는 지난 2월 KB국민카드와의 콜라보로 체크카드 굿즈를 선보인 바 있다. 최근에는 다른 디자인의 체크카드가 나오기도 해 펭클럽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다양한 기업은 물론 공공기관과의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남다른 영향력을 자랑하고 있는 펭수는 '펭수로 하겠습니다'라는 노래까지 발매하면서 가수로서의 첫 발을 내딛기도 했다.

한편, '자이언트 펭tv' 구독자는 최근 214만명으로 소폭 하락했으며, 펭수 모창 능력자를 찾는 '히든펭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