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부트] SBS '더 킹' 왜색 논란 해명 "일본 사찰 일부 사용, 제작진 실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SBS 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 오프닝 왜색 논란에 대해 제작사 측이 해명했다.

20일 제작사 화앤담픽쳐스는 왜색 논란에 대해  "(드라마 속) 대한제국의 황실문양은 국회나 행정부가 황실을 중심으로 하는 입헌군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이중 오얏꽃' 형태로 디자인됐다. 일본 왕가 문장과는 전혀 무관하다"고 해명했다.

이어 "2층 목조 건물의 경우 우리나라 사찰과 중국의 궁의 특징을 베이스로 가상의 목조건물을 만드는 과정에서 일본 사찰의 일부 특징적인 부분이 사용되었음을 확인했다"며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지 못한 점은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명백한 제작진의 실수이며,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제작사는 "타이틀 디자인을 즉시 수정하고, 3부 방송부터는 시청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것이며 이미 방송 된 부분도 재방송, VOD 서비스 등은 교체하도록 하겠다"면서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을 드리며, 좋은 드라마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7일 첫방송된 SBS '더 킹:영원의 군주' 는 방송 이후 오프닝에서 대한제국 궁궐을 표현하는 이미지로 일본의 동대사와 코후쿠지 오층탑이 사용됐다는 의혹이 일면서 논란에 휩싸였다.

네티즌들은 "대한제국 거리배경도 일제시대 스타일 같던데 상상력이 그거밖에 안되나 싶었음", "아무리 드라마나 영화라 해도 그 시대를 배경으로 할거면 최소한의 고증은 하고서 제작해야하는게 아닌가?", "저 굴곡진 지붕이 너무 빼박임"등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는 반응이었다.

한편 김은숙 작가 작품으로 첫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은  SBS '더 킹–영원의 군주'는 매주 금, 토 밤 10시에 방송된다.
Tag
#더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