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화 김동완, 인스타서 코로나19 사태 대한 견해 밝혀…“정부, 국민들 지치지 않고 견딜 수 있게 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신화(SHINHWA) 김동완이 SNS서 현재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김동완은 26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루에도 몇 번씩 재난문자의 사이렌이 울리고 있다. 국민 모두가 불안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놓여있다"고 서문을 적었다.

이어 "대한민국의 안전장치와 의료시스템은 쉼 없이 돌아가고 있다"며 "상황을 부정적으로만 바라보지 말고 나 개인과 우리 가족, 우리 지역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찾아보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일이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말을 이었다. 되도록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을 피하고 외출할 때 마스크를 꼭 착용하는 등의 기본 수칙을 실천해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동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동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그는 "국가와 정부는 국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국민을 보호하고 지원하여 국민 모두가 이 상황에서 지치지 않고 견딜 수 있게 해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동완은 일본 TBS 뉴스에서 PCR 검사에 대해 언급한 것을 영상에 덧붙이면서 "일본의 인구수는 한국의 2.4배에 다다른다"며 "24일 기준 한국의 의심환자 6,577명이 검진을 받는 동안 일본에서는 39명의 환자만이 의사를 만날 수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구구절절 틀린 말이 없네", "제대로 알지도 못하고 글 남기던 연예인들이랑 비교된다", "군더더기 없는 말만 하는 사람" 등의 반응을 보였다.

1998년 신화로 데뷔한 김동완은 과거부터 오랫동안 기부를 이어왔으며, 한 매체의 보도에 의하면 그는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복구를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