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청주 육거리종합시장 맛집, 떡갈비햄버거-가마솥보리비빔밥-새뱅이찌개 “100년 전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안동 구월시장 또는 모래내시장 소재 튀김우동&장어튀김-민어맑은탕·매운탕&건민어찜-콩떡 맛집이 화제다.

6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시장 한 바퀴’ 코너는 “100년 전통! 청주 육거리종합시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청주 육거리종합시장은 100년이 넘은 전통을 자랑하는 곳으로, 연 매출 3천억 원이라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한다. 과거 시장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먹거리 또한 많아 매일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새뱅이찌개 맛집은 30년 노포다. 민물새우 넣은 찌개로 단골들이 엄지를 치켜세운다. 메뉴판에 없는 요리도 원한다면 만들어주는 정겨운 식당이다. 

가마솥보리비빔밥 맛집 또한 30년 세월을 넘겼다. 아직도 가마솥에 보리밥을 하고, 누룽지를 구워내 구수함을 이어간다. 단골마다 “통? 아니면 반?”을 물어보기 바쁜데, 오로지 보리만 넣은 밥을 먹기 불편해하는 이들을 위해 쌀밥도 따로 해 반반씩 섞어주기도 하는 배려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6가지 나물은 손님들 취향 따라 골라 먹으라며 반찬 그릇에 따로 내놓는 센스까지 발휘해 돋보인다.

떡갈비 맛집은 한돈 무항생제 돼지고기만 골라 고기 손질, 반죽, 굽기까지 직접 해 내놓는다. 젊은 고객들의 기호에 맞춘 떡갈비햄버거는 인기 행진 중이다. 젊은 층을 노린 간식이 이제 남녀노소에 두루 사랑을 받는 메뉴가 됐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