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튜버 김재원, 카카오톡 '셀럽 이모티콘' 선정…"재일이2도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스트리머 겸 유튜버 김재원이 카카오톡에서 발표한 셀럽 이모티콘에 선정됐다.

157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 김재원은 최근 자신의 채널을 통해 카카오톡이 내놓은 2019년 이모티콘 트렌드에서 자신의 이모티콘 '재일이'가 뽑혔다고 전했다.

통계에는 가장 많이 사용된 이모티콘 종류와 신규 이모티콘이 차례로 공개됐다. 여기서 김재원 이모티콘이 해당하는 부분은 '인기몰이 셀럽 이모티콘'이었다.

김재원 유튜브
김재원 유튜브

셀럽 이모티콘 리스트에는 tvN 신서유기 프로그램 마스코트 '신묘한 힘', 가수 '스윙스', EBS연습생 '펭수', 네이버웹툰 캐릭터 '김애용', 스트리머 김재원이 있다.

김재원은 유명 셀럽들의 인기를 설명하며 자신도 함께 셀럽 대열에 합류하게 된 기쁨을 전했다.

그는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재일이2 이모티콘을 냈다"면서 "사랑하는 팬들을 위해 비싼 굿즈 대신 저렴한 이모티콘을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톡이 공개한 이모티콘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월평균 23억 건의 이모티콘이 사용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