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김하진, 배깍두기 담그는 법 공개…정은표 “음식 솜씨 안 좋아도 굉장히 시원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배깍두기 담그는 법을 공개했다.

지난 26일 방송된 MBN ‘알토란’ 267회는 ‘느끼한 속이 뻥! 속풀이 밥상’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달달하고 아삭한 배깍두기 레시피를 소개했다.

이날 정은표는 “예전에 배 농장에 촬영을 간 적이 있다. 촬영하고 오는데 주인 분이 배를 몇 박스를 주시더라. 그 분들이 하는 얘기가 배깍두기도 만들어먹을 수 있다고 했다”며 “그래서 집에 와서 남는 배로 깍두기를 담아 먹었는데 사실은 제 음식 솜씨가 그렇게 좋진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깍두기가 굉장히 시원했던 기억이 있다”고 회상했다.

MBN ‘알토란’ 방송 캡처
MBN ‘알토란’ 방송 캡처

배깍두기 재료는 배 2개, 오이 2개, 물 반 컵, 소금 2 큰 술, 고운 고춧가루 2 큰 술, 굵은 고춧가루 1 큰 술, 멸치액젓 2 큰 술, 다진 마늘 2 큰 술, 통깨 2 큰 술이다.

먼저 배 2개는 껍질을 벗긴 뒤 깍둑썰기한다. 오이 2개는 반달 모양으로 썰고 물 반 컵과 소금 2 큰 술을 넣고 10분간 절인 뒤 물기를 꼭 짠다.

손질한 배와 오이에 고운 고춧가루 2 큰 술, 굵은 고춧가루 1 큰 술, 멸치액젓, 다진 마늘, 통깨 각 2 큰 술을 넣고 버무리면 배깍두기가 완성된다.

한편 MBN ‘알토란’은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