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 강화도 김치만두집, 맛의 비법은? "김치에서 사이다 먹는 느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생활의 달인' 강화도 김치만두집이 화제다.

지난달 26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강화도 김치만둣집 달인이 맛의 비법을 공개했다.

한적한 골목에 위치한 강화도 김치만두집은 손님들로 꽉 차 있었다.향기부터 만두 모양까지 특이한 황해도식 김치만두는 김치가 곁들여 나오는것이 인상적이다.

속재료의 아삭한 질감을 그대로 살아낸 손맛, 이 집 김치만두를 먹은 손님들은 모두 입을 모아 "김치가 일반 아니라 좋은 김치를 쓰시는 거 같다"고 말했다.

SBS '생활의 달인' 캡쳐

김치만두 달인은 "아버지 때부터 황해도식으로 한다"며 만두소에 들어가는 1년 묵은 김치를 소개했다.

잠행단은 김치를 맛 보더니 "김치에서 사이다를 먹는 느낌이 난다"고 표현했다.

김치를 만들땐 먼저 새우젓과 주먹밥 위에 엿 기름을 뿌려 삭혀준다. 이어 고춧가루와 함께 이를 잘 섞어주면 다른 조미료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 

이렇게 나온 김치를 1년간 묵힌 뒤 만두소로 사용하면 야들야들하며 시원하고 구수한 김치만두가 완성된다. 

해당 가게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온수길에 위치한 '학생분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