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펭수, 유튜브 스타 ‘이웃집의 백호랑이’와 콜라보 방송 진행하며 짤 투척…‘백호누나 선물에 감동한 펭수’

  • 이창규 기자
  • 승인 2019.11.22 22:3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규 기자] 최근 ‘마리텔 V2’(마리텔 시즌2) 출연에 이어 ‘아는 형님’, ‘연예가 중계’ 등에 출연한 EBS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주인공 펭수가 또다른 유튜브 스타 '이웃집의 백호'를 만났다.

'이웃집의 백호' 백호누나는 22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펭-하!!! 백호가 펭수랑 촬영한게 드디어 오늘 방송되었습니다 (자랑하고 싶어 미쳐버릴 뻔 했음) 방송 비하인드는 이웃집의 백호 채널에 금주 일요일에 업로드 되고, 자이언트 펭TV 본방송은 11월 25일에 업로드 됩니다!"라는 장문의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백호누나는 백호를 안고서 펭수와 다정하게 포즈를 취한 모습이다.

더불어 백호누나가 가져간 선물을 꼭 안고 있는 펭수의 모습까지 공개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웃집의 백호’ 트위터
‘이웃집의 백호’ 트위터
‘이웃집의 백호’ 트위터
‘이웃집의 백호’ 트위터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헐 대박ㅠㅠ", "오디션 편 너무 웃겼음ㅋㅋ", "힐링조합이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자이언트 펭TV’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22일 밤 10시 32분 기준 84만 6,000여명을 돌파했다. 더불어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같은 시간 기준 20만 8,000여명을 기록 중이다.

나이는 10살로 알려진 펭수는 EBS의 사장 김명중과 MBC 사장 최승호의 이름을 언급하는 등 거침없는 언행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더불어 방탄소년단(BTS)가 목표라고 밝히며 뽀로로에 대해선 넘어야 할 산이라고 언급해 그의 세계관에도 관심이 쏠렸다.

높아진 인기 덕분에 현재는 EBS를 넘어 SBS, MBC, Mnet 등 다양한 채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수능을 앞두고는 정승제 강사와 수험생들을 위한 영상을 게재하기도 했다.

최근 팬들의 굿즈 요청에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하면서 전 세대 판매 1위를 달성한 펭수는 패션잡지 나일론(NYLON) 12월호에 등장한다.

한편, SPA 브랜드 스파오(SPAO)도 펭수와의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밝혀 굿즈를 노리는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