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나를 찾아줘’ 이영애 “실제로 엄마 되니 너무나 슬프고 아팠다...‘금자씨’와 차별점 두려고 하진 않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나를 찾아줘’ 이영애가 14년 만의 복귀작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19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영화 '나를 찾아줘'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영애, 유재명, 김승우 감독이 참석했다. 

영화 ‘나를 찾아줘’는 6년 전 실종된 아들을 봤다는 연락을 받은 정연(이영애 분)이 낯선 곳, 낯선 이들 속에서 아이를 찾아 나서며 시작되는 스릴러다. 이영애의 14년 만의 스크린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나를 찾아줘’는 이영애를 비롯하여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실력파 배우들의 신선한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영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영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극 중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인 소모가 큰 역할을 연기한 이영애는 “지금 생각해보면 잘 넘겼다 생각이 들 정도로 무사히 촬영 마치고 결과물도 좋아서 감사하다”며 “현장에서는 힘든 부분을 생각하지 않고 촬영에 임했는데, 이 작품에 참여하게 도와주신 감독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극 중 아동 학대에 대한 묘사가 나오는 것에 대해서는 “시나리오를 보고 출연을 결정하기 전에 고민했던 부분”이었다고 고백했다. 그러나 “현실은 상상 이상으로 잔인하고 힘들지 않나. 배우 입장에서 그런 부분을 알리는 과정도 필요하고, 그럼으로써 사람들에게 좋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도 큰 보람이라고 생각했다”며 출연을 결정한 이유를 밝혔다.

전작인 ‘친절한 금자씨’와의 차이점을 두고 연기했느냐는 질문에는 “특별히 모성애의 차별점을 둬야겠다는 생각을 하지는 않았다. 영화의 장르와 색, 구성, 메시지가 전부 달라서 현장에 집중하려고 노력했다”고 답했다. 이어 “영화를 보셨다시피 모성애를 중점으로 다룬 작품이 아니기에 큰 주안점을 두지는 않았다”면서도 “실제로 아이를 키우는 엄마가 되다 보니 그 감정들이 너무나 아프고 슬퍼서 힘들긴 했다. 그래서 감정적으로 앞서가지 않고 절제하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2019년 가장 강렬한 스릴러로 극장가를 사로잡을 영화 ‘나를 찾아줘’의 개봉일은 11월 27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