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는형님’ 205회, “힙합계의 박서준” 딘딘 정규앨범 총 20곡! 타이틀곡 메들리 최초공개 ...“딘딘은 딘딘인 게 욕이야?” 작곡계기 고백 (2)

  • 정미경 기자
  • 승인 2019.11.16 21:5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미경 기자]  

16일 방영 된 JTBC 예능 ‘아는 형님’에서는 이소라와 딘딘이 새로운 전학생으로 함께했다. 이소라는 모델이자 기업인이다. 이소라 나이는 1969년 생으로 51살이다. 딘딘은 가수로 활동 중이며 나이는 1991년생으로 29살이다. 딘딘의 본명은 임철이다. 이날 방송 오프닝에서는 ‘아는 형님’을 애정 하는 7살 임소율 양의 일상이 담긴 편지가 공개되었다. 딘딘은 이소라에 이어서 “이렇게 큰 소라가 선택한 남자高에서 전학 온 힙합계의 박서준 딘딘이라고 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그는 일전에 ‘쇼미더머니’에 나갔을 때의 일화를 소개하며 ‘한해’가 자신을 디스하는 가사로 ‘딘딘은 딘딘’을 공개했음을 이야기 했다. 당시 그 노래를 듣고 그는 “뭐야 나는 그냥 딘딘은 딘딘인 게 욕이야?”라고 생각하며 속상했음을 이야기 했다. 당시 그는 그 말이 굉장히 상처가 됐다고 한다. 때문에 그것을 칭찬으로 바꾸기 위해서 그는 제목에 ‘딘딘은 딘딘을 넣어 노래를 작곡했다고 한다. 실제로 ‘딘딘은 딘딘’ 노래는 한해가 피처링으로 함께 했다고 한다.

JTBC 예능 ‘아는형님’ 방송 캡쳐
JTBC 예능 ‘아는형님’ 방송 캡쳐

이어서 딘딘은 “이제 내가 노래를 잘하면 사람들이 놀라해”라고 말하며, 자신의 가수다운 면모를 대중이 낯설어 하는 것이 속상함을 이야기 했다. 그는 그런 인식을 바꾸기 위해 이번 정규 앨범을 단단히 준비했음을 이야기 했다. 무려 20곡 가량을 한 앨범에 넣었으며, 그 중 타이틀곡이 3곡이라고 한다. 전곡 작사, 작곡, 편곡을 직접 진행했다고 한다.

그는 컴백을 앞두고 ‘아는 형님’ 출연 제의가 들어와 굉장히 기쁘다고 이야기 했다. 그 말을 들은 민경훈은 “야 우리가 뭐라고 그렇게 까지”라고 말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고 공개로 딘딘의 신곡 메들리가 공개되었다. 그의 타이틀곡은 ‘Paradise(feat. 스텔라장)’, ‘생각보다 괜찮지 않아(feat. 린)’, ‘Fallin’ down(feat. 이원석 of 데이브레이크)‘로 총 3곡이다.

JTBC 예능 ‘아는형님’은 “이성 상실 본능 충실 형님학교에서 벌어지는 세상의 모든 놀이 ‘아는 형님’” 프로그램이다. 출연진은 강호동, 서장훈, 김영철, 이수근, 김희철, 민경훈, 이상민 등이 있으며, 매회 새롭게 출연하는 게스트들과의 이야기로 알찬 시간들을 채워나간다. 본 방송은 매주 토요일 저녁 9시에 시작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