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동백꽃 필 무렵’ 강하늘, 이규성 아버지 DNA로 까불이 ‘검거 성공’…공효진은 강하늘에게 김강훈 때문에 ‘이별 통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동백꽃 필 무렵’에서 강하늘이 이규성의 아버지 DNA로 까불이 검거에 성공하고 공효진은 강하늘에게 이별선언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14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35~36회’에서는 용식(강하늘)이 흥식(이규성) 아버지의 DNA로 까불이 검거에 성공했는데 용식(강하늘)이 용의자로 생각했던 사람들이 모두 목격자임을 깨닫고 목격자의 도움으로 수사를 진행하게 됐다.

 

KBS2 ‘동백꽃 필 무렵’방송캡처
KBS2 ‘동백꽃 필 무렵’방송캡처

 

지난 방송에서 동백(공효진)은 향미(손담비)가 까불이에게 살해됐다는 사실을 깨닫고 절규했다. 동백(공효진)은 향미(손담비)의 죽음으로 인해서 옹산 사람들이 정신을 바짝 차리게 됐고 옹산의 게장골목 식구들은 까불이가 동백인 줄 알고 향미를 죽였다는 사실을 알고 동백을 보호하기 위해 각자의 방법으로 애를 썼다.

용식(강하늘)은 정숙(이정은)과 자영(염혜란)이 광수대가 아닌 자신의 편에서 제보를 했고 사건 당일 향미가 컨테이너 안에 들어가는 것을 목격했고 향미가 탔던 스쿠터를 어떤 트럭이 싣고 갔다는 사실을 말했다. 이에 정숙(이정은)은 택시를 타고 병원에 가다가 스쿠터가 실려있는 트럭을 목격했고 그 길에서 종렬(김지석)을 봤다고 말했다.

이에 용식은 노다지 같은 목격자 때문에 까불이 수사망이 점점 좁혀졌다는 것을 알고 까불이 수사에 박차를 가했다.필구(김강훈)은 전지훈련에 돌아와서 자신이 엄마 동백(공효진)의 혹이라고 생각하고 아버지 종렬(김지석)을 따라가기로 했다.

지난 방송에서 정숙(이정은)은 흥식(이규성)의 냄새로 까불이라고 의심하고 직접 흥식이에게 찾아가기도 했고 흥식(이규성)이 DNA 검사에 협조를 했다. 흥식(이규성)은 경찰들이 찾아와 까불이 사건과 관련해 DNA 검사에 협조해 달라고 하자 당연히 협조를 하겠다라고 하며 나섰다.

경찰들은 흥식(이규성)의 집안에서 인기척도 없이 방안에 혼자 있는 어르신이 있는 것을 보고 놀랐다. 이에 흥식은 경찰들에게 “아버지가 걷지를 못하신다”라고 했고 흥식 아버지는 방문이 닫히자 “하나 더 죽으면 난리나겠구먼”이라고 중얼거렸다.

이후 국과수 DNA 검사에서 용식(강하늘)이 유력하다고 생각했던 흥식(이규성)이 아니라 흥식의 아버지라는 사실을 알고 까불이가 5년 전에 살인을 멈춘 것이 사고로 인해서 다리를 다쳤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흥식의 철물점으로 뛰어갔다.

흥식의 아버지는 용식(강하늘)을 보고 “왜 날 잡으러 왔어?”라고 물었고 흥식은 “근데 형 내가 다 책임질 수 있는데 진짜로. 형 나는 아빠 밖에 없잖아”라고 하며 눈물을 흘렸다. 결국, 흥식 아버지는 경찰에 검거됐고 반성도 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면서 사이코패스 연쇄 살인마의 모습을 보여줬다.  

또 동백(공효진)은 자신의 혹이라고 생각하고 결혼 할 것 같아서 종렬(김지석)에게 갔던 아들 필구(김강훈)을 데려왔다. 동백은 용식에게 “내가 반했던 장소에서 만나자”라고 했고 용식은 약속 장소에 오자마자 동백을 보고 뽀뽀를 했다.

그러자 동백은 용식에게 “왜 뽀뽀를 하냐? 나 말 못하겠다”라고 하며 눈물을 흘렸다. 이어 동백은 용식에게 “나 헤어지는 거 진짜 못해. 나 그냥 엄마 할래요 . 그냥 엄마로 행복하고 싶어요”라고 하며 이별통보를 했다.

또 말미에 동백의 아들 필구(김강훈)이 어른이 된 모습이 나오면서 동백과 용식은 이후 결혼을 했는지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동백꽃 필 무렵’은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공효진)을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강하늘)의 폭격형 로맨스와 생활밀착형 치정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이다. 

‘동백꽃 필 무렵’은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서 쌈, 마이웨이의 임상춘 작가와 함부로 애틋하게 너도 인간이니의 차영훈 감독이 백희가 돌아왔다 이후 3년여 만에 다시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공효진(동백 역), 강하늘(황용식 역), 김지석(강종렬 역), 지이수(제시카 역), 오정세(노규태 역), 고두심(곽덕순 역), 염혜란(홍자영 역), 손담비(향미 역), 김강훈( 필구 역), 김선영(박찬숙 역), 이상이(양승엽 역) 등이 출연해 열연을 할 예정이다.

‘동백꽃 필 무렵’은 총 몇부작인지 궁금한 가운데 총  40부작으로 인물관계도는 아래와 같다. 

 

KBS2 ‘동백꽃 필 무렵’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KBS2 ‘동백꽃 필 무렵’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KBS2 ‘동백꽃 필 무렵’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