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나주곰탕 맛집 위치는? 한우 들어간 수육곰탕 “백종원의 3대천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전남 나주 소재 나주곰탕 맛집이 화제다.
 
14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팔도국밥기행’ 코너는 ‘기름진 나주평야의 한 그릇, 나주곰탕’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팔도국밥기행’ 코너는 뜨끈한 국밥 한 그릇이 전하는 이야기를 따라 떠나는 코너다. 이번 지역은 주민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추억을 가득 담은 독특한 국밥 맛집이 곳곳에 위치해 있다는 전라남도 나주다.

나주국밥은 나주읍성에 장터가 형성되고 주막이 들어선 시절에 전국 각지에서 땔나무 등을 이고 온 사람들이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국밥이었다. 소의 부산물은 넣지 않고 사골을 푹 고아 낸 뒤 목살과 사태 등 고기를 넣고 다시 삶아 맑은 국물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그 중에서도 나주곰탕의 원조로 불리는 집이 있다.

나주 금성관 인근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4대째 며느리가 대를 잇고 있는 노포다. 증조할머니때부터 사용해 온 100년 넘은 가마솥에서 곰탕 국물이 펄펄 끓고 있다. 사골맛이 진하며 잡냄새가 없다는 평가다. 앞서 ‘생방송투데이’, ‘2TV생생정보’, ‘공감 특별한 세상’, ‘찾아라 맛있는 TV’, ‘굿모닝 대한민국’ 등 생활정보 프로그램 그리고 ‘한국인의 밥상’과 ‘백종원의 3대천왕’까지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다.

곰탕은 9천원, 수육곰탕은 1만2천원이다. 수육은 3만5천원이다. 한우가 들어간 것을 감안하면 비교적 괜찮은 가격이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 나X곰탕XXX

전남 나주시 금성관길(중앙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