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분식왕’ 인천 신포시장 닭강정 vs 천호동 명일역 즉석떡볶이 맛집 위치는? “짜장모듬떡볶이-후라이드치킨…배우 조인성, 맛있는 녀석들 그 곳!”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한 인천 중구 소재 닭강정 맛집과 서울 강동구 소재 즉석떡볶이 맛집이 화제다.

13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분식왕’ 코너는 ‘빨간 맛의 유혹, 닭강정 vs 즉석떡볶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분식왕’은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전국팔도 분식집을 소개하는 코너다.

인천 신포시장에 위치한 닭강정 맛집은 ‘맛있는 녀석들’이 다녀간 바로 그곳이다. 앞서 ‘생생정보통’ 등 생활정보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다. 매콤달콤한 맛으로 입맛 자극하는 닭강정이 있기 때문이다.

닭강정이 뼈째로 나오는 게 특징이다. 양념통닭과 다른 것은 물엿을 추가해 겉을 코팅했다는 사실이다. 가시오가피를 우려낸 육수에 담가 누린내를 제거한 것이 포인트다. 염지한 닭을 양념해 바로 튀겨낸 뒤 가마솥으로 양념장과 전신 샤워해주는데, 청양고추를 크게 썰어 매콤함을 더했다. 닭강정과 함께 후라이드치킨을 주문할 수 있고 반반도 있다. 가격은 1만4천~1만8천원 정도다.

명일역 인근에 위치한 즉석떡볶이 맛집은 30년 전통의 노포다. 앞서 맛집 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분식집이기도 하다. 배우 조인성이 배고프던 시절에 다니던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조인성에게 달걀이나 볶음밥 서비스를 종종 줬던 넉넉한 인심의 주인장 부부가 만들어내는 즉석떡볶이는 양념장이 포인트라고 한다. 떡볶이의 텁텁함을 없애줄 파인애플과 사과에 우엉까지 넣고 끓여냈다. 그리고 고춧가루와 고추장 그리고 춘장을 섞어주면 즉석떡볶이의 비법양념장 완성된다. 이른바 ‘짜장모듬떡볶이’다.

2인분 가격은 1만1천원, 3인분이 1만6천원이다. 이외에도 오징어덮밥, 제육덮밥, 김치덮밥, 쫄면, 냉면, 물쫄면, 물냉면, 칼국수, 만둣국, 떡만두국, 떡국, 떡라면, 만두라면, 계란라면, 짬뽕라면 등을 주문할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신XXXX닭강정 (닭강정) : 인천 중구 우현로49번길(내동)

# 꾸XX분식 (즉석떡볶이) : 서울 강동구 구천면로(천호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