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보자들’ 주민을 공포로 몰아 넣은 여인과 도봉구 주민들의 갈등?…‘한 자리서 대화 나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제보자들'에서는 '주민을 공포로 몰아넣은 여인'이라는 주제로 방송을 진행했다.

지난 7일 오후 방송된 KBS2 '제보자들'에서는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한 주택가를 찾아갔다. 이 동네에 살고 있는 주민들은 한 여인의 행동을 지적하며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었다.

그러나 주민들이 가해자로 지목한 여인 강희경(가명) 씨는 "제가 그 사람들 앞에서 침을 뱉고 이유없이 왜 그런 짓을 하냐"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강모씨는 늦은 시간 자신의 집 안을 바라보는 주민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고, 누군가 밖에서 집 문을 돌로 찍었다고 호소했다.

KBS2 '제보자들' 방송 캡처
KBS2 '제보자들' 방송 캡처

이후 주민들과 강희경 씨는 한 자리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기로 결정했다. 강 씨는 "저는 모르는 사람들이 저를 알고 여기 소문이 다 났대요. 개 키우면서 혼자 사는 정신 이상하 여자가 있다고. 그리고 저보고 너는 동네에서 내놓은 애래요. 동네 사람들이 너라면 치를 떨더라"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주민은 "피해를 입은 게 있고, 그게 부당하다고 생각하면 내놓은 거죠.", "폐지를 주워다가 담는데 일부러 나 있는 데로 와서 나를 보고 영감탱이라고 했다. 'XX 염감탱이야'"라고 말했다.

이야기를 듣고 있던 강씨는 '영감탱이'라는 말을 들었다는 이를 향해 "아저씨 저한테 욕한 거 녹취된 거 있다. 내가 욕한 게 아니라 아저씨가 욕했다. 녹취된 것 있으니 들려드릴 수 있다", "아저씨가 욕한 걸 제가 욕 했다고 거짓말 하지 말라"고 답변했다.

KBS2 '제보자들' 방송 캡처
KBS2 '제보자들' 방송 캡처

'제보자들'에 출연한 도봉구 주민들과 강씨는 입장 차이를 좁히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주민들은 강씨가 창문을 닫는 소리, 큰 소리로 웃는 소리 등을 녹음하고 녹화한 것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후 '제보자들'에서 찾아 간 빌라 주민들과 강씨는 안 부딪히고 조용히, 평화롭게 살았으면 좋겠다는 입장을 확인하며 악수를 나누며 자리를 마무리 했다.

'제보자들'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55분 KBS2를 통해 방송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