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저탄고지 식단, 6개월 만에 15kg 감량? 오리두부유부초밥-오리고기버섯볶음-오리양배추쌈 다이어트 레시피 공개 ‘생방송오늘아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아침’에서 다이어트를 돕는 ‘꿀팁’인 ‘저탄고지 식단’의 오리두부유부초밥과 오리고기버섯볶음과 오리양배추쌈의 레시피를 공개해 화제다.

6일 MBC ‘생방송 오늘아침’의 ‘오늘 아침 브리핑’ 코너는 “6개월 만에 15kg 감량! 하루 식단은?이라는 주제로 ‘저탄고지 식단’에 대해 다뤘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다이어트의 필요성은 항상 강조된다.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운동, 스트레칭, 식이요법 등이 꼽힌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다이어트 방법은 건강하게 살을 빼는 식이요법인 ‘저탄고지 식단’이다.

‘MBC스페셜’이 지난 2016년 전국에 버터와 삼겹살의 품귀현상을 일으켰던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LCHF, Low Carb High Fat)을 최근 다시 다루면서 뜨거운 반응을 낳고 있는 상황이다.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은 건강한 지방을 마음껏 섭취하고 탄수화물과 당의 비중은 극히 줄인 것을 말한다. 저탄고지를 통해 6개월 만에 무려 15kg을 건강하게 감량하는 사례자를 이날 ‘생방송 오늘아침’에서 만났다.

이수정(34) 씨는 밝고 건강한 모습을 보였다. 그녀 뿐 아니라 그녀의 언니 이은정(35) 씨와 형부 이장운(36) 씨도 마찬가지로 각각 15kg를 감량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비결은 ‘저탄고지 식단’에 적합한 오리고기라고 한다.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그리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오리고기를 활용한 해당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두부오리유부초밥>
1. 채소를 썰어 잘게 다진다.
2. 응집을 위해 두부의 물기를 꽉 짠다.
3. 오리고기를 노릇하게 볶는다.
4. 완성된 재료를 조물조물 섞는다.
5. 유부피 속에 재료를 넣으면 완성.

<오리고기버섯볶음>
1. 버터를 넣고 버섯을 볶는다.
2. 볶은 버섯 위에 오리고기를 올린다.

<오리양배추쌈>
1. 삶은 양배추 위에 깻잎, 채소, 오리고기를 올려 돌돌 만다.
2.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아침’는 평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