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판도라’ 정청래 “민주당은 공천 룰 분쟁 없어, 한국당은..”…하태경·김용태 의견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4일 방송된 MBN ‘판도라’에서는 정청래 전 의원,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 자유한국당 김용태 의원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정청래 전 의원은 “인재 영입의 가장 큰 기준은 득표력이다”라는 판도라를 열었다. 정청래 전 의원은 “자유한국당에서 8명을 영입했다. 8명 다 대중적 인지도가 없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보게 된다. 한국당 인재영입 성공 못한 이유는 대중적 인지도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국민들도 아무도 모를텐데 한 사람은 안다. 종군기자 출신 전 대전 MBC 사장 이진숙이다. 벌써 이분이 상처가 나고 있다. 김재철 전 MBC 사장 체제 하에 노조 탄압 전력 논란이 되는데 난 회사일을 열심히 했을뿐이라고 했는데 대처를 잘못 한 것 같다. 보다 진전된 이야기를 했으면 커버가 가능했을텐데 비판에 대한 대응도 없다”고 말했다.

김용태 의원은 “우리당 이야기니까 말씀을 드리면 어떠한 이유에서 영입했는지 충분히 설명할 수 있고 나름대로 일리가 있다. 결론은 문 정권을 심판하겠다는 것이다. 다만 시대정신 반영 여부는 아쉽다. 조국 사태에서 문재인 정부 이럴 수 있느냐고 하지만 자유한국당은 잘한 건 뭐냐라고 하시는데, 현 기득권 더불어민주당이고 자유한국당은 전 기득권이다. 그래서 자유한국당은 내년 총선을 단순히 문 정권 심판론으론 국민의 지지를 받지 못할 것이다. 내년 총선은 정권 심판론과 함께 시대, 세대교체 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공천 전략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MBN ‘판도라’ 방송 캡처
MBN ‘판도라’ 방송 캡처

정청래 전 의원은 “자유한국당 인재영입을 보면 저희로선 그렇게 하면 득이 되니까 좋다. 반문의 상징적 인사, 적폐청산의 상징적 대상자를 주로 영입하다간 자유한국당이 큰 재미를 못 볼 것이다. 박찬주 전 대장을 영입한 것을 보면서 그 분한테는 좀 안 된 이야기지만 저는 그냥 영입을 추진하지 발표하지 속으로 생각했다. 공관병 갑질 논란을 일으켰고 비판 거리가 너무 많다. 결국 하질 않았는데 이런 식으로 간다면 총선 싸움은 민주당VS자유한국당이 아닌 문재인VS박근혜 대전이 돼버린다. 문 정부때 피해받았다는 사람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직결되어 있다. 미래에 대한 상징성을 보여주는 인재 영입이 가장 중요하다. 젊거나 4차 산업 상징성 있는 인재 영입이 필요한데 자유한국당인 반문 인사만 골라 영입하면 성공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정청래 의원이 이야기한대로 자유한국당도 4차 산업혁명, 미래, 중도, 청년 영입 하고 싶었을 것이다. 그런데 안 온 것이다. 저는 이분들 다 훌륭한 분들이지만 이번 자유한국당 영입 인재는 보수 정체성에 충실한 분들이다. 지금 한국당 입장에서는 지지율이 안 오른다. 딱 틀에 갇혀 있다. 청년, 중도층 등 확장성에 방점 두고 인재 영입 초반 러시가 필요하다. 그런데 그게 안 됐다. 예를 들어 자유한국당 내 박찬주 전 육군대장 동정론이 일기도 한다. 아마 나중에라도 영입할 가능성이 있다. 한국당은 내부 확장 의지가 없는 것이 근본적인 문제다”라고 말했다.

또 이날 방송에서 정청래 전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은 총선 1년전 룰을 확정했다. 공천 룰과 관련된 분쟁이 없다. 자유한국당 내년 공천 룰 논의는 분란의 시작이 된다. 표창원, 이철희 의원이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지만 공천 룰을 미리 결정했기에 불출마자가 속출할 것이다. 의정활동 평가 하위 20%에 대한 공개 및 감산을 하기에 미리 창피 당하기 전에 불출마를 하는 것이다. 그런데 자유한국당은 불출마는 커녕 불출마 했으면 좋겠는 분도 더 기를 쓰고 공천받으려고 한다. 원래 인재영입이라는 것이 불출마를 하는 공간이 많이 생기면 그만큼 자유롭고 인재영입하기가 수월하다. 그런데 자유한국당은 나갈 사람이 없는 것이다. 분쟁의 시작, 인재영입은 더 어려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MBN ‘판도라’는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