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뮤직토픽] 2019 신인상 예상 아이돌 그룹…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에이비식스(AB6IX)-씨아이엑스(CIX)-엑스원(X1)

  • 배지윤 기자
  • 승인 2019.11.04 17:1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지윤 기자] 앨범 발매 후 첫 주간 기록되는 판매량인 초동 기록은 언젠가부터 마치 시험 성적표 같은 존재가 됐다.

이로 인해 초동 기간 동안 판매되는 앨범량이 중요하다고 판단한 팬덤들은 최근 '초동 총공'을 통해 팬덤의 화력을 증명한다. 또한 일각에서는 초동 기록으로 인기를 가늠하고, 더 나아가 연말 시상식 수상자를 예측하기도 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에이비식스(AB6IX)-씨아이엑스(CIX)-엑스원(X1)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하반기에 들어서며 한 해의 마무리가 다가오고 있는 요즘, 2019년 데뷔한 남자 아이돌 세 그룹의 역대 앨범 초동 성적을 알아봤다.

(순서는 ㄱㄴㄷ 순입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1.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3월 4일 미니 1집 '꿈의 장 : STAR'를 통해 데뷔한 투무로우바이투게더는 타이틀곡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으로 열띤 활동을 펼쳤다. 이 앨범을 통해 TXT는 데뷔 첫 주만에 SBS MTV '더쇼'에서 1위를 거두는 쾌거를 이뤘으며, 초동 77,9**장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시작을 예고했다.

또한 이례적으로 신인임에도 '빌보드 200'에서 140위를 기록하고 KT 5G 광고 모델로 발탁돼 통신사 광고를 꿰차는 등 슈퍼루키로서의 행보를 이어갔다.

이후 7개월 뒤인 10월 21일 컴백한 TXT는 정규 1집 '꿈의 장: MAGIC'으로 초동 124,2**장을 기록했다.

'방탄소년단(BTS) 동생 그룹'이라는 수식어를 벗고 자신들만의 색으로 전 세계의 모아(팬)을 열광시키고 있는 그들이기에 올해 신인상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에이비식스(AB6IX)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2. 에이비식스(AB6IX)

5월 22일 미니 1집 'B:COMPLETE'로 데뷔한 에이비식스(AB6IX)는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워너원(WannaOne)으로 데뷔한 이대휘, 박우진과 엠엑스엠(MXM)으로 활동한 임영민, 김동현을 멤버로 내세우며 데뷔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타이틀곡 'BREATHE'으로 데뷔의 문을 연 AB6IX는 초동 83,5**장을 기록했으며, SBS MTV '더쇼'와 MBC MUSIC '쇼챔피언'에서 데뷔 2주 만에 2관왕을 차지하며 슈퍼루키로 급부상했다.

이후 5개월 뒤인 지난 7일 컴백한 AB6IX는 정규 1집 '6IXENSE'으로 초동 72,0**장을 기록했다.

탄탄한 팬덤의 지지로 이번 활동에서도 연이은 1위 행진을 이어가는 AB6IX가 연말 시상식에서도 신인상을 손에 쥘 수 있지 않을까.

씨아이엑스(CIX)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3. 씨아이엑스(CIX)

7월 23일 미니 1집 ''HELLO' Chapter 1. Hello, Stranger'를 통해 데뷔한 씨아이엑스(CIX) 역시 워너원 출신 배진영을 중심으로 다양한 매력을 가진 멤버들이 순차로 공개되며 눈길을 끌었다.

타이틀곡 '무비 스타(Movie Star)'로 데뷔의 문을 연 CIX는 초동 37,8**장을 기록했으며, 일주일 후 SBS MTV '더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입지를 굳혔다.

수많은 신인 아이돌 그룹이 배출됨에도 그 사이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CIX 역시 연말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노려볼만하지 않을까.

엑스원(X1)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스원(X1)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4. 엑스원(X1)

8월 27일 미니 1집 '비상 : QUANTUM LEAP'를 통해 데뷔한 엑스원(X1)은 타이틀곡 '플래시(FLASH)'로 가요계 신고식을 치렀다.

하지만 데뷔에 앞서 '프로듀스X101'의 투표 및 순위 조작 논란이 불거지며 그룹의 존폐 여부가 논의되는 등 풍파를 겪기도 했다.

모든 우려를 뒤로하고 데뷔를 하게 된 엑스원은 초동 524,0**장을 기록하며 화제성과 더불어 굳건한 팬덤의 지지를 증명했다.

또한 9월 4일 SBS MTV '더쇼'에서 첫 1위를 수상했으며, 5일 Mnet '엠카운트다운', 6일 KBS2 '뮤직뱅크' 등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를 기록하며 11관왕에 등극했다.

이례적인 수치로 독보적인 기록을 써 내려가는 엑스원이 연말 시상식에서도 그 명성을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