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정국(Jungkook), 전 세계 가장 인기 있는 '팝 가수' 22위 랭크…단독 브이라이브 최단기간 1억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지난 4일 방탄소년단 정국이 해외 유명 사이트 페이머스 버스데이(Famous Birthdays)의 '전 세계 가장 인기 있는 팝 가수' 상위 22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지난달 6일 이 플랫폼 카테고리에서 국내 포함 동양권 가수로는 유일하게 상위 30위에 올랐고 지난 2일 24위, 현재 2계단 더 상승한 22위에 머물러 꾸준한 영향력을 보여주었다. 

이는 한국 가수로서는 가장 높은 1위에 올라 있어 전 세계에서 자아내는 방탄소년단 정국의 독보적인 인기와 인지도를 엿볼 수 있다.

특히 세계적인 팝스타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숀 멘데스, 비욘세, 테일러 스위프트’ 등과 함께 비 활동기인 장기 휴가 중임에도 순위가 더욱 올랐고 전 세계 가장 인기 있는 셀럽으로는 83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정국 / shae_JK, KARMY
방탄소년단 정국 / shae_JK, KARMY

페이머스 버스데이는 '요즘 뜨는 사람들'에 대한 정보가 올라오는 웹사이트로 매월 방문자수가 2천만명에 달하며, 유명한 사람들의 생일을 목록화하고 그들에 대한 사실들을 수집하는데 주목하는 웹사이트이다.

미국 시사잡지 더 애틀랜틱이 'Z세대들을 위한 위키피디아(A Wikipedia for Generation Z)'라고 불렀고 유명 인사 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 활동을 하는 주요 인물까지 검색할 수 있는 '유명 인사 백과사전'으로 통한다.

세계 유명한 스타들의 순위를 여러 데이터로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하며 신뢰도를 인정받은 이 사이트에 '팝가수'부문에서 방탄소년단 정국이 국내가수로 유일하게 세계 유명 스타들과 나란히 순위안에 랭크되어 있다는 점에서 그의 글로벌한 인기를 짐작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정국 / famousbirthdays

또한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단독 브이라이브가 지난 22일 1억뷰를 돌파한 데 이어 9월 1일 그의 또 다른 영상이 또 한번 최단기간 1억뷰를 돌파하며 올해 두번째 1억뷰를 달성했다.

이 영상은 6월 16일 부산 팬미팅을 마친 후 팬들과 함께 와인을 마시며 팬미팅을 축하하면서 공연 소감을 전하는  ‘행복한 시간 후 여유로운 한잔’으로, 한국의 배달 서비스 예찬론 등 정국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을 보여줘 38시간만에 1000만뷰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모았다.

이에 앞서 정국은 지난 8월 22일 4월에 올라온 "감사합니다앙" 영상으로 올해 최초 최단 1억뷰에 명단을 올린 바 있어, 이로서 정국은 2019년 1억뷰 이상 단독 브이라이브 영상을 두 개 보유한 최초의 아티스트가 되었다.

또한 영상 속 정국이 마신 와인은 세계 쇼핑몰에 품절 사태를 불러오며 '이탈리아 상공회의소'가 공식계정에 정국을 초대하는 글을 올리기까지 해 전세계 해외 매체들에 이탈리아 상공회의소 초대와 와인 품절 소식이 보도되기도 했다.

작년 2억 5900만이 넘는 조회수로 브이라이브 전체 영상 중 최고 조회수를 기록하여 올 초 ‘비디오 오브 더 이어(Video of the year)’를 수상한 정국은 올해 역시 "최단기간 조회수 1억뷰 돌파" 자체 기록을 또 한번 갱신하며 세계 최초로 한 해 두개의 1억뷰 영상을 올려놓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