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지민, 첫 자작곡 '약속' 연일 신기록 행진 '지민이가 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첫 자작 솔로곡 '약속'이 세계 최대 무료 음원 사이트 '사운드클라우드'에서 '역대 최다 스트리밍 탑10'에 6위를 차지하는 또 하나의 대기록을 세웠다. 지난달 6일  톱10 9위로 진입한 후 거의 3주일 만에 이뤄낸 결과이며, ‘약속’의 기록행진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영어권 K팝 전문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지난달 28일 지민의 솔로곡 ‘약속’이 사운드클라우드 기록을 계속 경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미국 '엘리트 데일리'의 에디터인 노엘 데보이(Noelle Devoe)도 최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BTS 멤버들의 솔로곡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곡은 지민의 약속이다"라고 밝힌 바 있으며, ‘엘리트 데일리’는 BTS멤버의 21개의 솔로곡을 다룬 기사에서 “약속은 정말 아름다운 노래이고 한마디로 지민이다. 약속의 아름다운 선율이 지민의 부드러운 보컬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지민에 의한 가사라는 점이다” 라며 약속에 대해 설명했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방탄소년단(BTS) 지민 / CAT'S PAW

지난 해 12월 31일 자정에 깜짝 발표로 공개된 '약속'은 24시간 이내 최다 스트리밍 수로 이전 기록소유자인 그래미상을 수상한 미국 최고의 힙합 가수 드레이크의 노래 ’Duppy Freestyle‘을 더블에 가까운 수치로 깨는 신기록을 세우면서 기록 갱신의 포문을 열었으며, 역대 사운드 클라우드 톱10의 음원 중 유일한 한국어 가사의 노래로 언어의 장벽을 넘어 지민만이 가지고 있는 천부적인 유니끄한(음색의) 보컬과 섬세한 감성으로 전 세계 팬들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비상업 음원으로 공개된 자작곡 ‘약속(Promise)’ 은 현재 1억 8천만에 가까운 스트리밍 수를 기록하며 사클 역대 top10' 6위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으며, 모든 장르(all genre)차트에 방탄소년단 곡을 포함한 모든 한국 음원 중 최다 스트리밍 및 최장 기간 차트인이라는 역사적인 기록을 가지고 있다.

지민은 ‘한국 가수 최초’로 스포티파이에서 3개 솔로곡 모두 5000만 회 이상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그의 막강한 음원 파워를 재증명한 바 있으며, 향후 지민 자신의 기록을 뛰어넘는 또 다른 솔로 자작곡에 대한 전 세계 팬들의 기대는 갈수록 고조되고 있다.

또한 지난 30일, 영어권 최대 한류사이트인 ‘올케이팝(allkpop)’에서 방탄소년단 지민의 스포티파이 K-팝 신기록 달성 3곡 중 '라이(LIE)’가 8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자 그의 영향력과 더불어 곡을 만드는 놀라운 능력을 증명했다고 극찬했다.

한국 가수 최초로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인 '스포티파이'에서 지민의 솔로곡 3곡이 모두 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으며, 그 중 '라이(LIE)’는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젠틀맨'의 기록을 5년 만에 깨고 한국 신기록을 갈아치운 첫 솔로곡이다. 또한, K-팝 솔로 음원 중 다섯번 째로 많이 스트리밍된 곡이기도 하다.

이에 ‘올케이팝’은 지민이 '라이' 곡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해 BTS 멤버들로부터 찬사를 받았고, 방탄소년단 2집 '윙스' 앨범의 어두운 언더톤과 감성을 전달하는 드라마틱한 곡으로 잘 표현됐으며, 라이의 8000만 스트리밍 돌파 기록은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운 것이라고 상세히 전했다.

또한 “방탄소년단 지민은 후배 아이돌의 ‘바이블(Bible)'로서 수많은 후배들과 아티스트에게 영감을 주고 있으며, 그의 노래와 춤을 커버하는 열기가 뜨겁다’고 보도했다.

지민의 '라이'는 미국의 '빌보드', 일본의 '오리콘'과 함께 세계 3대 음악 차트로 알려진 영국의 '오피셜차트' 방탄소년단 인기곡 탑40에서 솔로곡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세렌디피티'가 2위로 뒤를 이어 지민의 영국 내 놀라운 인기가 증명된 바 있다.

파워풀한 보컬과 최고 난이도의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지민의 ‘라이’ 무대는 후배 그룹들도 따라잡기 어려울 정도로 표현의 난이도가 굉장히 높고, 독창적인 예술무대라 정평이 나 있다. 그럼에도 수많은 후배들과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주는 곡이며, 커버무대가 이어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보컬'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