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치킨랩-간장오이피클, 선미자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치킨랩, 간장오이피클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5일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선미자 요리연구가의 치킨랩과 간장오이피클’ 편으로 꾸며진다. 한 쿠킹 스튜디오의 대표인 선미자 요리연구가는 ‘미자언니네 맛깔난 오늘 밥상’외 다수의 저서를 냈다. 평범한 요리에 맛과 멋을 더하는 요리계의 디자이너다.

이날 방송에서 선미자 요리연구가는 치킨랩, 간장오이피클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치킨랩 만드는 법>

▶ 재료 : 닭가슴살(150g), 토마토(200g), 구운 토르티야(2장), 로메인(20g), 생강술(약간),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 크림소스 : 우유(150ml), 크림치즈(2T), 파르메산 치즈가루(4T), 버터(2T), 다진 마늘(1t), 치킨스톡(½t), 후춧가루(약간), 크러쉬드 레드페퍼(½T)

치킨랩은 한 번 만들어서 냉동 보관하면 간편하게 오래 먹을 수 있다. 먼저 닭가슴살(150g)은 얇게 저며 썰고 생강술(약간),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를 뿌려 재운다.

우유(150ml), 크림치즈(2T), 파르메산 치즈가루(4T), 버터(2T), 다진 마늘(1t), 치킨스톡(½t), 후춧가루(약간), 크러쉬드 레드페퍼(½T)를 섞고 걸쭉하게 끓여 크림 소스를 만든다. 크러쉬드 레드페퍼는 열대 아메리카, 인도 등의 굵은 고춧가루로 맑은 색을 유지하면서 매콤한 맛을 내준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재운 닭가슴살을 얹어 앞뒤로 굽는다. 구운 닭가슴살은 빼내서 한 김 식힌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찢고 크림 소스를 넣어 버무린다.

토마토(200g)는 꼭지 부분 제거한 뒤 웨지 모양으로 썬다. 구운 토르티야(2장)에 닭가슴살, 로메인(20g), 토마토 순으로 얹어 돌돌 만다.

토르티야는 재료를 감싼 뒤 양옆을 안으로 접어서 돌돌 말면 잘 풀어지지 않는다. 완성된 치킨랩을 접시에 예쁘게 담는다.

<간장오이피클 만드는 법>

▶ 주재료 : 취청오이(800g), 양파(280g), 청양고추(30g), 홍고추(20g), 간장(1컵)

▶ 소스 : 설탕(1컵), 식초(1컵), 물(1컵)

먼저 양파(280g)는 큐브 모양으로 썰고 청양고추(30g), 홍고추(20g)는 송송 썬 뒤 씨를 제거한다. 고추씨는 볼에 담아서 톡톡 쳐주면 손쉽게 뺄 수 있다.

취청오이(800g)는 1.5cm 길이로 둥글게 썰고 간장(1컵)을 부어 30분간 재운다. 설탕(1컵), 식초(1컵), 물(1컵)을 섞어 소스를 만든다.

소스에 절인 취청오이,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고 섞는다. 완성된 간장오이피클을 접시에 먹기 좋게 담는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