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옥탑방의 문제아들’ 박지선, 고려대 합격 비결-내신성적 관리 비법 공개…고려대서 학점은?

  • 권미성 기자
  • 승인 2019.09.03 10:0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 박지선이 명문대학교에 갈 수 있었던 독특한 비결을 알려줬다.

지난 2일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개그우먼 박지선이 출연했다.

박지선은 고려대학교 출신의 개그계의 대표 뇌섹녀나. 이날 박지선의 등장에 MC들은 "오늘 빨리 퇴근할 수 있겠다"면서 박지선을 향한 무한 신뢰를 드러냈다. 그러면서 MC들은 박지선이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출신으로 교사 자격증까지 있음을 설명하면서 활약을 기대했다.

박지선은 자신이 수시전형으로 고려대학교에 들어갈 수 있었던 특별한 비결을 전했다. 박지선은 "저는 '덕질'로 내신관리를 했다"고 뜻밖의 대답을 내놨다. 박지선은 이미 H.O.T 광팬으로 유명하다. 

박지선 /
박지선 /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캡처
박지선 성적표 /
박지선 고려대학교 성적표 / tvN '문제적 남자' 방송캡처

박지선은  "고등학교 때 H.O.T 콘서트를 갔었다. 그 때 희준 오빠가 '여러분, 우리를 좋아해주는 것도 고마운데, 곧 시험이죠? 시험 잘 보세요'라는 얘기를 했다. 그래서 제가 그 해에 전교 1등을 했다. 희준 오빠 덕분에 전교 1등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지선은 "제 최애(가장 좋아하는) 멤버는 장우혁 오빠였는데, 만약에 우혁 오빠가 그런 이야기를 했다면 아이비리그에 갔을 수도 있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박지선은 과거 tvN '문제적 남자'에서 고려대 재학 당시 성적표를 공개한 바 있다. 

박지선은 올 A+ 성적표에 평균평점이 4.42점을 받으며 감탄을 금치 못하는 성적표를 공개한 바 있다. 특히 특기사항에는 밝고 재치가 있어 주변 사람들을 즐겁게 하며 학습 태도가 좋고 집중력이 뛰어나다고 기재돼 눈길을 모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