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쇼미더머니8’ 올티, 언텔 꺾고 크루배틀 참전 확정…이전에 쇼미 두 차례 경험했던 그의 최종 성적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쇼미더머니8’(쇼미8) 4차 예선인 1:1 크루 배틀서 언텔을 꺾고 승리를 거둔 올티(Olltii, 본명 정우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그가 지금껏 거둔 성적이 눈길을 끈다.

올티는 2012년 ‘K팝스타 시즌2’에 출연해 3라운드까지 진출한 바 있다. 하지만 캐스팅 오디션에서 탈락했고, 이후 2014년 ‘쇼미더머니3’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으로 힙합 관련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됐다.

1차 당시 더 콰이엇에 의해 합격된 그는 YG의 타블로 & 마스타 우 팀에 B.I(비아이, 김한빈), 육지담, 스내키 챈과 함께 들어갔다. 본선 무대서 ‘OLL Ready’를 발표하며 280만원의 상금을 받아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그러나 2라운드서 지드래곤의 ‘그XX’를 편곡해서 불렀으나 아쉬운 성적을 거두면서 바비(BOBBY)에 밀려 톱6에서 탈락했다.

올티 인스타그램
올티 인스타그램

이후 ‘쇼미더머니6’에 출연했는데, 여기서도 훌륭한 실력을 선보였으나 음원 미션서 탈락하면서 팀 미션 디스배틀에 참가하지 못했다.

그리고 ‘쇼미더머니8’에 참가하면서 3번째로 쇼미더머니 무대에 출연한 래퍼가 됐다. 3차까지 통과하면서 1:1 크루배틀에 참전했으나, 정작 1차와 3차 예선 무대가 방송되지 않아 다시 한 번 피해자로 언급되고 있다.

한편, 올티는 언텔에게 자음이 같다는 이유로 지목당했고 이에 랩을 모두 프리스타일로 하겠다는 선전포고를 했다. 대결서 올티는 프리스타일로 언텔을 디스하는 랩을 선보였고, 언텔도 이에 반격을 가했으나 올티에게 속도에서 밀려 패배하고 말았다.

그러나 탈락에 대해서 언텔은 울분에 찬 말투로 ‘갑자기 디스를 벌여 이해가 안되며 화가 난다’고 말했고, 올티는 ‘최대한 신사적으로 한 것’이라며 황당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1:1 크루배틀서는 BGM-v 크루가 40 크루를 상대로 9-7 승리를 거뒀다. 40 크루서는 에이체스와 타쿠와, 올티, 윤훼이, 윤비, 도넛맨, 머쉬베놈이 합했다. 반면 BGM-v 크루서는 안병웅, 제네 더 질라, 맥대디, 최엘비, 우디 고차일드, OVDL, 서동현, 디보(Dbo), 짱유가 합격했다.

이들의 5차예선인 크루배틀은 다음주인 24일(금) 밤 11시에 Mnet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