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TV 저녁 생생정보-가격파괴Why’ 19000원 해물찜 맛집 어디?…“8가지 해물이 들어가 푸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5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874회차 맛집으로는 택시맛객-통코다리찜, 훈제오리냉채와 가격파괴Why-8가지 해물 19,000원 해물찜 등 다양한 맛집이 소개됐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가격파괴Why’ 코너는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갑인 음식과 맛집을 소개하는 코너로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학생들이나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분들에게 인기만점인 코너다. 전국 방방곳곳에 숨어있는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맛있고 양도 푸짐한 음식들이 소개돼 매주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 방송의 가격파괴Why 코너에서는 8가지 해물이 들어간 푸짐한 19,000원 해물찜 편으로 꾸며졌다.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아귀찜과 해물찜 전문점 ‘아구행님 XX동상’을 찾아갔다. 해물찜은 신선하면서도 다양한 해물이 가득 들어있어 손님들에게 특히 인기만점인 메뉴다.

이미 지역민들 사이에서도 잘 알려진 식당답게 가게 안은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다. 손님들은 해물찜을 먹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손님들은 “해산물을 먹고 난 뒤 양념에 밥을 비벼먹으면 정말 중독성 강한 맛이다”, “조미료 맛도 안나면서 감칠맛이 나서 좋다”고 말했다.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먼저 외식조리학과 이용철 교수가 전문가로 해당 맛집에 방문해 직접 음식을 먹어보고 가격을 예측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양이 굉장히 많아 보이는데 대, 중, 소 중 소짜라는 사실에 놀라워했다. 또 콩나물뿐만 아니라 해산물이 푸짐하다고 말했다. 꽃게부터 신중하게 먼저 맛을 보았는데 꽃게 살이 꽉 차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나하나 해산물을 맛보았는데 식감이 살아있고 콩나물이 아삭아삭 좋다. 공깃밥과 함께 먹어도 정말 맛있다고 말했다. 전문가는 최종 예상 가격으로 29,000원을 예상했다. 실제 가격이 19,000원임을 확인하고는 너무 놀라워했다.

손님들은 “둘이서 점심 한끼 먹어도 만구천원이 나오는데 싸고 저렴하다”, “정말 양도 푸짐하고 맛있는데 가격까지 저렴하니까 가성비 갑이다”라고 말했다. 저렴한 가격으로 하는 이유에 대해 주인장은 “남들이 100원 벌때 나는 10원 벌자. 대신 많이 팔면 된다라는 생각으로 하고 있다. 남들보다 더 힘들어도 손님이 많이 오면 즐거우니까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인장은 수차례 사업에 실패하면서 말로는 다못할 우여곡절을 거친 뒤 식당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힘들었던 그때의 기억을 떠올리면서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곁을 지켜준 가족이 있어 다시금 일어날 수 있었던 주인장, 그렇기에 그만둔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고 열심히 하다보면 더 좋은 날이 올거라며 정성을 다해 음식을 만들고 있다. 그런 주인장의 정성이 통했는지 이제는 손님들에게 인정받는 해물집 맛집으로 자리를 잡았다.

주인장은 조개, 백합, 홍합은 매일 사용할 만큼만 생물로 들여오고 신선도를 위해 수조로 직행시켜 온도까지 맞추며 관리한다. 아귀와 꽃게, 새우, 갑오징어는 도착과 동시에 냉동실로 직행하는데 잡자마자 급랭한 신선한 것들을 들여온다. 하루 쓸 양만큼만 해동해서 사용한다. 그냥 물을 쓰면 감칠맛이 덜하기 때문에 다섯 가지 재료를 넣고 채수를 만들어서 8가지 해산물을 투하해 끓여낸다. 어느정도 익은 뒤 콩나물을 넣어 데친 후 꺼내어 양념장과 함께 볶아낸다.

메뉴와 가격으로는 8가지 해물이 들어간 푸짐한 해물찜(2인분 기준) 19,000원, 아귀찜 15,000원, 조개전골 25,000원이다. 세트메뉴로 아귀찜+조개전골(2인분 기준) 35,000원, 해물찜+조개전골 39,000원 등이 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00–23:00이고, 연중무휴다.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 주소는 다음과 같다.

#아구행님 XX동상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KBS2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