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휴면예금찾기…확인 및 신청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 중인 ‘휴면예금찾아줌’ 서비스에 네티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9일 서민금융진흥원에 따르면 2019년 상반기에 ‘휴면예금찾아줌’ 서비스로 약 726억원의 휴면 예금이 주인을 찾았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 늘어난 액수다. 건수로는 15만5,259건에 달한다.

휴면예금의 뜻은 은행 및 저축은행 등의 예금, 적금 및 부금 중에서 관련 법률 또는 약정에 따라 소멸시효가 완성된 후 아직 찾아가지 않은 예금을 뜻한다.

휴면예금찾아줌 /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홈페이지
휴면예금찾아줌 /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홈페이지

은행 예금은 5년(우체국예금 10년), 보험은 3년 넘게 거래가 없으면 휴면예금으로 분류돼 진흥원에 출연된다. 진흥원은 휴면예금의 이자수익으로 신용 및 소득이 낮은 사람들의 자립을 위한 금융 지원을 하고 있다.

휴면예금은 온라인 조회로 간단하게 확인 가능하다.

서민금융진흥원에 출연된 모든 휴면예금에 한해 시간제한 없이 조회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영업일 기준 오전 9시 ~ 오후 8시까지 50만원 이하 휴면계좌의 잔액에 대해 지급 신청할 수 있다.

휴면예금 지급청구 금액 및 서비스 시간은 휴면예금 조회는 24시간 가능하다. 

환금대상금액은 50만원 이하 휴면예금이다.

휴면예금 방문 조회는 휴면 예금을 출연한 해당 금융회사의 영업점 혹은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담당자가 신분 확인 절차를 통해 조회 및 지급 신청을 등록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