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슈퍼푸드’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콜레스테롤 감소는 물론 미용에도 ‘탁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허지형 기자) 아보카도의 효과적인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화제다.

아보카도는 미네랄 11가지, 비타민 20가지, 아미노산 10가지, 필수 아미노산 8가지 등 풍부한 영양소를 자랑해 '슈퍼푸드'로 불린다.

이어 오메가3, 오메가 6, 오메가 9등의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한다. 아보카도 오일은 이 아보카도의 씨에서 뽑아낸 기름이다.

아보카도 오일은 지방간 및 중성 지방을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건강한 지방산 오메가3는 염증 및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되는데 이 오일이 단일 불포화 지방 식품으로 지방간 축적을 방지해준다.

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염증 관련 심근 손상 감소에 도움이 된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루테인은 눈 건강과 시력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로 알려진 가운데 아보카도에는 루테인이 풍부하다. 더불어 비타민 E가 풍부하고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어 머리카락은 물론 피부 각질 제거, 혈액순환 및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오는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다양한 요리에서 쓰이지만, 재생과 보습에 좋아 화장품과 마사지 오일로도 자주 이용된다.

최근 MBN ‘해피라이프’에서 개그우먼 곽현화가 출연해 아보카도 오일을 먹는다고 밝히며 많은 화제를 나았다.

그는 아보카도 오일을 아침 공복에 한 숟갈씩 먹는다고 말하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당분 함량이 낮고 나트륨 배출에도 좋다고 알려져 많은 사람이 다이어트를 위해 섭취한다고 알려졌다.

아보카도 오일은 자연스레 신진대사를 높여줘 쉽게 살이 찌지 않는 데 도움이 되지만 많이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어 부작용에 주의해야 한다.

한편, 아보카도 오일의 적정량은 1일 1~2스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