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보카도 오일, 효능 및 유의사항은?…다이어트 음식으로 각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아보카도 오일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아보카도는 8가지의 아미노산, 11가지 미네랄, 22가지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 식이섬유 등이 함유된 슈퍼푸드다. 아보카도는 단단해 보이는 껍질과 달리 속은 부드럽다. 이는 아보카도의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 이 지방질은 단일 불포화 지방산으로 우리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

아보카도 오일 속 함유된 풍부한 불포화지방산 오메가 3,6,9가 몸속에 쌓인 LDL 콜레스테롤를 낮추고 중성지방 수치를 떨어뜨려 준다.

아보카도 오일은 씨앗을 제외한 100% 과육만 착즙해 아보카도의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담아낼 뿐만 아니라 여러 식재료와 어울려 영양소와 풍미를 더 한다.

특히 효능으로는 당분 함량이 낮고 비타민이 풍부해 다이어트와 피부 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나트륨 배출에도 좋다. 

아보카도 오일 / 온라인 커뮤니티
아보카도 오일 / 온라인 커뮤니티

아보카도 오일에는 올레산이 함유돼있어 중성지방을 없애는 데 효과를 보이며, 자연스레 신진대사를 높여줘 쉽게 살이 찌지 않는데 도움을 준다. 

아보카도 오일은 일반적으로 바람직한 상태가 아니거나 미학적으로 좋지 않은 아보카도로 생산된다. 

정제 과정을 거친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높아 불을 이용하는 요리에 이용되며, 영양상 유용한 단일불포화 지방과 비타민 E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

또 올레산은 체내 지방을 빠른 속도로 연소시키고 혈중 중성지방 농도를 낮춰준다.

하지만, 아보카도 오일이 지방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어 주의해야 된다. 아보카도 오일의 적정량은 하루 1~2스푼이다.

한편, 아보카일 오일의 요리 방법은 채소 볶음이나 샐러드에 넣고 볶아 먹어도 되며 다양한 음식에 사용가능 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