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개그맨 이경애도 추천한 크릴오일, 인지질이 풍부해 ‘지방분해 효과적’…효능 및 부작용은?

  • 강소현 기자
  • 승인 2019.07.15 20:1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현 기자] ‘생방송 투데이’ 코미디언 이경애가 추천한 크릴오일에 관심이 집중됐다.

지난 1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크릴오일의 효능에 대해 소개했다.

SBS ‘생방송 투데이’ 캡쳐

이날 이경애는 맛있게 음식을 먹던 도중 지인에게 크릴오일을 추천했다.

그녀는 심해에서 나오는 크릴이라며 고래가 먹는 밥이라고 소개했다.

이경애는 “아침 방송에 고정 출연하잖아요. 아침 방송에서는 건강 정보를 정말 많이 알려준다. 제가 거기서 알게 된 거다. 이건 내가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그녀가 다이어트와 혈관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크릴오일. 크릴은 남극해에 서식하는 플랑크톤의 일종으로 중금속 위험이 거의 없는 먹이사슬 맨 하단에 위치해있다.

이경애는 “그전에 혈관을 검사하면 40대였을 때에도 혈관 나이가 20대 초반으로 나왔다.근데 작년에 건강 검진해 보니 혈관 나이가 60대였다”고 말했다.

크릴오일은 인지질 형태로 되어 있는데 인지질은 물이나 기름에 쉽게 흡착되는 성질이 있어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갑각류의 붉은색 물질인 아스타잔틴은 크릴오일에 풍부한데 이것은 혈관을 통과하면서 여러가지 항암 작용이나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등이 혈관 속 찌꺼기를 막아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된다.

크릴오일을 선택할 때는 인지질 함량을 살펴본 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 인지질의 함량이 높으면 높을수록 크릴오일의 효과가 극대화된다.

하지만 크릴오일에는 부작용 또한 존재한다. 과다 섭취를 할 경우 혈액 응고가 되지 않는다.

또한 공복에 섭취할 경우 설사 등을 할 수 있고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섭취에 유의해야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