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상산고 지정취소 여부 이르면 19일 결론…서울은 8월초 유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교육청 동의 요청 오면 일주일 내 결론"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전북교육청이 전주 상산고에 내린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지정취소 결정에 대한 교육부 동의 여부가 이르면 19일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부 고위 관계자는 11일 "되도록 신속하게 결정을 내린다는 게 교육부 방침"이라면서 "교육청이 지정취소 동의를 요구하면 일주일 내에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전북교육청이 아직 교육부에 지정취소 동의 요청을 하지는 않았다"면서 "12일 요청이 온다면 19일에 동의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답변하는 유은혜 부총리.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11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19.7.11 / 연합뉴스
답변하는 유은혜 부총리.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11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19.7.11 / 연합뉴스

유은혜 부총리는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 답변에서 "전북·경기·부산은 청문 절차가 끝났기 때문에 아마 이번 주 안에 교육부에 동의 요청이 올 것으로 예상한다"며 "가능하면 다음 주 말까지는 최종 결정을 내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서울의 경우 대체로 7월 말이나 늦어도 8월 초까지는 최종 결정이 내려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교육부 관계자는 "7월 말도 가능하긴 하지만 8월 초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서울교육청은 지정취소된 8개 자사고를 대상으로 22일부터 사흘간 청문을 할 예정이다. 청문 후 교육부 장관에게 지정취소 결정 동의를 신청해야 하는 만큼 청문이 끝난 직후 동의 신청을 하더라도 현실적으로 7월 안에 결론을 내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