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해식, 아베 내각에 경고 "경제보복 철회하고 대통령 폄하와 국민모욕 사과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이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을 통해 아베 내각의 경제보복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해식 대변인은 "아베 정부는 한일 양국 경제를 파탄낼 경제 보복을 철회하고, 대한민국 대통령 폄하와 국민 모욕을 사과하라"며 질타했다.

특히 지난 3일 TV아사히에 출연한 아베 총리가 “문재인 대통령, 대북 영향력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역할을 노골적으로 폄하한 것에 대해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식 대변인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해식 대변인 / 연합뉴스

이 대변인은 아베 총리가 적대적 관계의 상대방을 칭하는 ‘무코가와(저쪽편, 상대편)’라는 표현까지 써가며 우리 정부와 문 대통령을 상대로 도발과 갈등을 부추겼다고 지적했다.

이에 강력한 유감을 표하며, 아베 총리의 리더십을 꾸짖으며 경제보복 조치 철회와 문재인 대통령 및 국민에게 모욕감을 준 것에 대해 사과를 요구했다.

 
이하 논평 전문

■ 아베 정부는 한일 양국 경제를 파탄낼 경제 보복을 철회하고, 대한민국 대통령 폄하와 국민 모욕을 사과하라.

아베 일본 총리가 자신의 정치적 목적을 위해 한일간 외교적 결례를 넘어 노골적인 도발에 나서고 있다.

지난 3일 일본 민영 TV아사히 뉴스에 출연한 아베 총리는 “문재인 대통령, 대북 영향력 없다”며 한반도 평화를 향한 남북미 간의 공동노력을 질시하고, 문재인 대통령의 역할을 노골적으로 폄하했다.

아베 총리는 “국가 간 약속을 지키지 않았으니 일본도 뭐든 보여줘야 한다”면서 경제보복을 정당화했고, 심지어 적대적 관계의 상대방을 칭하는 ‘무코가와(저쪽편, 상대편)’이라는 표현까지 써가며, 우리 정부와 문 대통령을 상대로 도발과 갈등을 부추겼다.

그간 억지스런 주장으로 한일 갈등을 조장하고 혐한 감정을 부추겨 정치적 이득을 취해왔던, 반복적인 패턴을 꼭 같이 반복하고 있다고 밖에 볼 수 없다.

외교적 금기까지 깨가면서 주권국가의 수반을 모욕하고 한일 국민간 갈등을 부추기고 있는 아베 총리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

국제사회와 자국 내에서까지 아베 총리의 무리수 행보를 비판하고 있으나, 정치적 목적 달성을 위해 아랑곳하지 않는 아베 총리의 리더십을 대한민국 집권당의 이름으로 단호히 꾸짖지 않을 수 없다.

아베 정부는 한일 양국 경제를 파탄으로 몰아갈 뿐 아니라 명백히 국제법을 위반해 국가간 신뢰를 무너뜨리고 있는 경제 보복조치를 즉각 철회하라. 또한 대한민국 국가원수를 폄하하고 국민에게 모욕감을 안긴 데 대해 정중히 사과할 것을 엄중히 요구한다.

2019년 7월 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