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아메리칸 퀼트’ 위노나 라이더 열연 돋보이는 작품…“진정한 사랑은 뭔가요?”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9.06.08 02:0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혜 기자] 진정한 사랑의 의미에 대해 되묻는 영화 ‘아메리칸 퀼트’가 다시 한 번 주목 받고 있다.

영화 ‘아메리칸 퀼트’는 지난 1997년 개봉했고, ‘드레스 메이커’ 등을 연출한 조셀린 무어하우스의 작품이다.

‘아메리칸 퀼트’는 대학원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핀(위노나 라이더)이 학교를 마치기 전 마지막 여름을 보내기 위해 캘리포니아 교외의 할머니 집을 방문하며 이야기를 시작한다.

영화 ‘아메리칸 퀼트’ / 네이버 영화
영화 ‘아메리칸 퀼트’ / 네이버 영화

위노나 라이더는 지지부진했던 학위 논문 마치기, 남자친구 샘(더못 멀로니 분)과의 결혼에 대해 심사숙고하는 것을 여름에 해결해야 할 숙제라고 생각한다.

할머니의 집에서 열리는 퀼트 모임에 참여하기 시작하는 위노나 라이더는 남자친구를 위해 웨딩 퀼트를 만든다.

그러나 두 사람은 미래에 대한 의견 차이로 크게 다투게 된다.

이러던 중 위노나 라이더 앞에는 새로운 남자가 나타나고 마음이 점차 혼란스러워진다.

영화 ‘아메리칸 퀼트’ 속 위노나 라이더는 퀼트 모임 친구들을 통해 그들의 삶과 꿈, 기쁨과 절망, 고통 들에 대해 듣게 되며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알아간다.

‘아메리칸 퀼트’에는 마야 안젤루, 앤 밴크로프트, 엘렌 베스틴, 사만다 마티스, 케이트 넬리건, 위노나 라이더, 진 시몬즈, 로이스 스미스, 데릭 오코너 등의 배우들이 참여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