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식입장] 법무법인 율촌, “강다니엘 독자적 연예활동 가능”…법원 강다니엘 손 들어줘

  • 이정범 기자
  • 승인 2019.05.10 18:4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범 기자] 강다니엘을 이제 무대에서 볼 수 있게 될까.

10일 법무법인 율촌은 강다니엘과 LM엔터테인먼트의 법적 분쟁과 관련한 공식입장을 보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br>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br>

안녕하십니까

가수 강다니엘의 법률 관련 업무를 대리하고 있는 법무법인 (유) 율촌의 염용표 변호사입니다.

강다니엘이 지난 3월 19일 엘엠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에 대해 법원은 10일 전부 인용 결정을 내렸습니다. 

금일 서울중앙지방법원의 가처분 인용 결정에 따라 강다니엘은 독자적인 연예활동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재판부는 LM엔터테인먼트와 제3자가 2019. 1. 28. 체결한 공동사업계약은 LM엔터테인먼트가 강다니엘에 대한 전속계약상 권리 대부분을 제3자에게 양도하는 내용의 계약이며, 이에 대하여 강다니엘이 사전에 동의한 바가 전혀 없으므로, LM엔터테인먼트의 이러한 행위는 전속계약에 반할 뿐만 아니라 전속계약의 기초가 되는 신뢰관계를 무너뜨리는 행위로서 전속계약 관계를 그대로 유지하기 어려운 정도에 이르렀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강다니엘과 LM엔터테인먼트 간의 전속계약의 효력을 정지하고 LM엔터테인먼트는 강다니엘의 각종 연예활동과 관련하여 계약 교섭, 체결, 연예활동 요구를 하여서도 안 되고 연예활동을 방해하여서도 안 된다는 가처분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와 같은 법적 분쟁 결과에 강다니엘 팬들의 관심이 모일 것으로 보인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