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접속자 폭발 ‘크레이지아케이드 모바일’ 크아m, 21일 오픈부터 서버오류…점검일시 언제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18년 만에 나온 후속작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이하 크아M)이 오픈 첫 날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21일 오픈부터 서버오류 때문에 몸살을 앓고 있다.

넥슨은 21일 정오, 크아m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지만 게임은 정식 오픈 직후부터 극심한 서버 오류 때문에 튜토리얼만 반복 플레이해야 하거나, ID 생성이 안되는 등 정상적인 플레이가 힘든 상황이 계속 이어진 것.

운영진은 21일 오후 2시, 서버 최적화를 위한 무중단 패치를 실시했지만 일부 유저만 상황이 나아졌을 뿐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지금도 많은 유저들이 계속 게임 접속을 힘들어했다. 게임에 들어간 유저도 간혈적인 튕김 현상을 겪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모바일(크아M) / 넥슨 홈페이지 캡처
크레이지아케이드 모바일(크아M) / 넥슨 홈페이지 캡처

넥슨 관계자는 “내부에서 예상했던 것보다 접속량이 너무 많아 서버 오류가 발생했다. 유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죄송하다. 성급히 정상화 시간을 말씀 드리긴 힘들지만, 최대한 빨리 문제를 고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크아M은 모바일 캐주얼 게임으로선 이례적으로 사전 등록 단계에서 유저 300만 명을 모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크레이지아케이트 모바일(크아M)은 21일부터 특정 상황에서 게임 튕김 현상이 발생해 해당 현설 수정을 위한 긴급점검을 진행했다.

점검은 21일(오늘) 오후 3시부터 오후 7시간까지 약 4시간 동안 진행된다.

점검내용은 특정 상황에서 게임 튕김 현상 수정, 서버 안정화 그리고 두 번째로 (추가) 김급식, 틱톡 제휴 아이템을 정상 착용할 수 있게 변경된다. (점검 시간은 작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추가 안내드리겠다)

크아M은 덧붙여서 “갑작스러운 점검으로 이용에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하다. 긴급 점검 보상은 산정 중에 있으며, 확인이 완료되면 추가로 공유 드리겠다. 최대한 빠른 작업으로 원활한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점검내용을 공지했다.

크아M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문자 받기를 받으며 실행 가능하다. 이제는 컴퓨터가 아닌 모바일에서도 다시 터지는 크아M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인기를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