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해진, “‘인싸’ 뜻? 인간이 X가지 없다는 것” 진지한 답변… ‘인싸-아싸’ 정확한 뜻?

  • 권미성 기자
  • 승인 2019.03.17 11:3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유해진이 신조어 ‘인싸’ 뜻은 새로 창조해 웃음을 안겼다.

과거 V라이브 ‘유해진-조진웅-이서진-염정아-김지수-송하윤-윤경호 -완벽한 타인’ 무비토크 라이브 편이 그려졌다.

이날 MC박경림은 “믿고보는 배우”라면서 태수역의 유해진, 석호역의 조진웅, 준모역의 이서진, 수현역의 염정아, 예진역의 김지수, 세경역의 송하윤, 영배역의 윤경호를 소개했다. 

박경림은 ‘갑분싸’ 화제됐던 황정민 사건을 언급, 조진웅에게 황정민과 유해진 신조어에 누가 강한지 물었다. 

조진웅은 “황정민”이라면서 “해진이형은 아재개그, 추억의 개그 좋아해, 신조어가 뭔지도 모를 것”이라 말해 웃음을 안겼다. 

유해진 /
유해진 / V라이브 ‘유해진-조진웅-이서진-염정아-김지수-송하윤-윤경호 -완벽한 타인’ 무비토크 라이브 편 캡쳐

박경림은 “인싸 뜻은 아시냐”고 기습 질문, 유해진은 “인간이 X가지 없다는 거냐”고 답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신조어 아는 것 완타 뿐, 완벽한 타인”이라 받아쳐 웃음을 안겼다.  

다음은 맛집탐방으로 유명한 이서진을 언급, 비결을 물었다. 이서진은 “리뷰를 많이 찾아라”고 팁을 전수했다.

유해진은 “영화촬영 동안 맛집 찾기 한 번도 실망시켜본 적 없다”면서 “서치LEE로 불린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국어사전에 등재된 ‘인싸’ 뜻은 인사이더(insider)의 줄임말로, 아웃사이더와는 다르게 무리에 잘 섞여 노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아싸’ 뜻은 인싸의 반대말로 아웃사이더(outsider)의 줄임말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