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화이트데이, 유래 및 선물 추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화이트데이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화이트데이는 밸런타인데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로마시대에 황제 클라우디스 2세가 원정을 떠나는 병사의 결혼을 금지하자 발런타인 신부가 이를 반대했다가 270년 2월 14일에 처형된 것이 바로 밸런타인데이다.

이를 기념하여 밸런타인데이가 만들어졌고, 화이트데이는 밸런타인 신부가 순교한 한 달 후인 3월 14일 젊은 남녀가 평생 사랑을 맹세했다는 이야기에서 만들어졌다는 유래가 있다.

결국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는 사랑을 염원하는 이들의 이야기에 같은 뿌리를 두고 있다.

픽사베이 제공
픽사베이 제공

화이트데이의 선물 추천으로는 마카롱, 츄파춥스, 사탕바구니, 여성향수, 초콜릿, 페레로, 별자리조명, 세인트스코드시계 등이 있다.

어느 쇼핑몰의 조사를 통해 화이트데이때 연인들이 가장 받기 싫어하는 선물과 가장 받고 싶어하는 선물 순위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고 한다.

이에 화이트데이 때 받기 싫어하는 선물 순위 1위가 사랑 2위 꽃다발 3위 곰인형 4위가 커플 티셔츠로 나왔다.

가장 받고 싶어 하는 선물 순위로는 1위 악세서리 2위 스마트기기 3위 공연 티켓 4위 패션 소품이 차지했다.

화이트데이 문구로는 ‘넌 열심히 일할 궁리만해. 널 달콤하게 만들 걱정은 내가 한다‘, ‘화이트데이 같이 있고 싶은 사람 1위에 당첨되셨습니다’, ‘사랑맛 막대 사탕 줄게 잘 먹어’ 등이 있다.

오늘 공연 중인 정보로는 ‘옥탑방 고양이’, ‘쉬어매드니스’, ‘작업의 정석’, ‘오백에 삼십’, ‘수상한 흥신소’, ‘빨래’등이 있다.

상영 중 영화로는 ‘캡틴 마블’, ‘이스케이프 룸’, ‘항거:유관순 이야기’, ‘라스트 미션’, ‘증인’등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