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 빼고 고지혈증 개선 돕는 ‘와일드 망고’ 효능…다이어트 최강 식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와일드 망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와일드망고는 주로 서아프리카 야생에서 자생해 원주민들이 에너지 보충원으로 섭취하는 야생 망고다.

와일드망고의 효능은 체지방 감소효과가 있다고 밝혀져 유명한 원료이다. 

우리가 아는 일반 망고와 다르게 크기는 작고 단맛이 덜한 것이 특징이다.

와일드망고과육보다 씨앗 속에 수용성 단백질, 식이섬유, 폴리페놀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해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을 채워준다.

과거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 고지혈증도 잡고 살도 빼는 비법으로 ‘와일드 망고’에 대해 집중 조명됐다.

실제 와일드망고 인체적용시험결과 고지혈증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임을 입증했다. 우리나라 식약척에도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했다.

와일드망고 /
와일드망고 /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방송캡처

전문가에 따르면 우리가 음식을 배부르게 먹어도 뇌에서 굶고 있다고 느끼는 상태를 ‘렙틴 저항성’이라고 한다.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방송캡처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방송캡처

와일드 망고 섭취시 식욕억제호르몬인 렙틴 분비량이 감소하고, 렙틴 저항성이 완화되기 시작한다. 뇌에서 이러한 작용을 받아들이기 시작해 음식에 대한 식욕이 감소된다.

와일드망고 속 지방을 분해해주는 호르몬이 증가하며 지방 합성을 억제, 분해해주므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알려져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