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자유한국당은 태극기부대, 당원여론과 반대되는 국민여론…국회의원 선거를 생각하면 진퇴양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리얼미터가 자유한국당의 태극기부대와 관련해 여론조사를 한 결과, 502명의 응답자 중 57.9%는 단절해야 한다고 대답했고, 26.1%는 포용해야 한다고 답변했다.

자유한국당의 지지기반인 대구/경북에서는 36.9%가 단절해야한다고 답변하고, 43.8%는 포용해야 한다고 답변해 타 지역과 차이를 드러냈다.

부산/경남/울산에서는 단절해야 한다가 57.7%, 포용해야 한다가 22.6%였다.

자유한국당과 태극기부대에 대한 국민여론 / 리얼미터
자유한국당과 태극기부대에 대한 국민여론 / 리얼미터

결과적으로 대구/경북을 제외한 모든 지역의 여론은 자유한국당이 태극기부대와 단절해야 한다는 의견이다.

지지정당별로 살펴보면 자유한국당 지지자들의 13.5%만 단절해야 한다고 답변했으며, 64.8%는 포용해야 한다고 답변해 자유한국당 내에서는 단절이 아닌 포용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아졌다.

그러나 이러한 선택은 다수 국민의 생각과는 배치되는 것이어서 다가올 국회의원 선거에 미칠 영향을 고려할 때 자유한국당으로서는 진퇴양난에 처하게 될 가능성도 높아진다.

자유한국당과 태극기부대에 대한 국민여론 / 리얼미터
자유한국당과 태극기부대에 대한 국민여론 / 리얼미터

응답자의 이념성향별로 살펴보면 보수라 답한 응답자의 32.3%는 단절, 52.7%는 포용이라 답했다.
중도라 답한 응답자의 65.8%는 단절, 18.7%는 포용을 선택했다.

이 조사는 리얼미터가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2월 20일 1일간 502명의 응답을 받은 것으로, 조사방식은 무선 전화면접(10%), 무선(70%)·유선(20%) 자동응답 혼용 무작위생성 표집틀을 통한 임의 전화걸기 방식이었으며, 응답률은 6.6%, 표본오차는 95%신뢰수준에 ±4.4%p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