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랜드캐년 추락 사고 박준혁, 40일째 여전히 위중한 상태…생체적 반응은 보이나 인지능력 회복은 아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미국 그랜드캐니언에서 추락사고를 겪은 한국인 청년이 사고 40일째에도 여전히 위중한 상태로 현지 병원 치료를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동아대학교는 재학생 박준혁(25) 씨 추락사고 소식이 알려지자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일까지 학생처장을 미국으로 파견해 박씨 상태를 살피고 가족들을 만났다고 7일 밝혔다.

동아대 한 관계자에 따르면 박씨는 팔다리를 움직이고 소리에 반응하는 등 생체적인 반응은 보이고 있으나 인지능력이 회복되지 않은것으로 알려졌다. 

가족들은 박씨 회복을 간절히 바라며 현지에서 간호에 매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전문가를 통해 10억원이 넘는 병원비 문제를 논의하고 미국의 각종 제도를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박준혁군 가족 제공

동아대는 당초 의대 교수를 현지로 보내 박씨 상태를 확인할 계획이었지만, 의료진 지원은 추후 박씨 국내 이송이 결정되면 다시 검토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동아대는 지난달 24일부터 대표 계좌를 만들고 모금 활동을 시작해 설 연휴 전까지 2천여만 원을 모금했다.

박씨는 지난달 30일 미국 애리조나주 그랜드캐니언 야바파이포인트 인근에서 실족해 낭떠러지로 추락했다. 

사고 원인을 두고는 여행사와 박씨 측이 입장차를 보이고 있고 현지 경찰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박씨 사연은 지난달 박씨 친척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국가의 도움을 요청하는 글을 남기면서 알려졌다. 해당 글을 두고 네티즌의 갑론을박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