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00분 토론’ 함은주 前 하키 선수, “전명규 기자회견 장소가 서울올림픽파크텔인 점에 충격받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22일 ‘100분 토론’에서는 ‘체육계 ‘절대 권력’ 이번엔 바뀔까’를 주제로 방송했다.

심석희 선수의 성폭력 폭로에 이어 추가적인 피해자들이 나오는 가운데 체육계를 향한 개혁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전명규 전 빙상연맹 부회장과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의 사퇴 요구가 거세지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체육계 정상화를 위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 하키 선수이자 문화연대 함은주 집행위원은 전명규 교수의 기자회견 장소가 서울올림픽파크텔인 점을 주목했다.

MBC ‘100분 토론’ 방송 캡처
MBC ‘100분 토론’ 방송 캡처

함 위원의 주장에 따르면 전 교수가 문제가 생길 때마다 여러 차례 사퇴를 했다가 되돌아온 전력이 있으며 이번에 기자회견 역시 다시 돌아온다는 상징으로 비친다는 것이다.

대한체육회 건물 근방에 있다는 점도 작용하면서 선수들 입장에서는 압박을 넘어서 협박으로 느껴졌을 것이라며 충격이 컸다고 밝혔다.

MBC ‘100분 토론’은 매주 화요일 밤 12시 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