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풍문으로 들었쇼(풍문쇼)’ KAL기 폭파 김현희 사건, 음모론과 여러 가지 추측이 계속되는 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7일 ‘풍문으로 들었쇼(풍문쇼)’에서는 1987년 11월 KAL기 폭파 사건의 범인이었던 김현희 씨에 관해 다뤘다.

당시 김 씨는 자해 방지를 위해 마우스피스를 물고 반창고를 붙인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김 씨는 공범 김승일과 함께 액체 폭탄으로 비행기를 폭파했으며 사형 선고를 받았으나 1990년 대북선전 및 첩보를 위해 사면됐다.

1991년에는 회고록 ‘이제 여자가 되고 싶어요’와 1992년에는 ‘사랑을 느낄 때면 눈물을 흘립니다’를 출간했다.

1997년 안기부 직원과 결혼했던 김 씨는 당시 국가에서 결혼을 시켰다는 풍문도 있었다. 

당시 KAL기 폭파 사고는 1988년 서울올림픽 10개월 전이었고 13대 대통령 선거 한 달 전에 일어났기 때문에 여러 가지 추측이 계속되고 있다.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방송 캡처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서는 당시 KAL기에 탔던 대부분이 노동자 계층이었고 사회적 지위가 높은 사람들이 직전에 탑승을 취소했다는 풍문을 전했다.

박수홍은 남한의 정치 세력도 공모했다는 걸 암시하는 것 같다며 자연스럽게 음모론으로 넘어가기도 했다.

김 씨의 대필 작가였던 노수민 씨는 2년 동안 김 씨와 함께 지내면서 그녀가 남북 정치 세력에 이용당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당시 김 씨가 북한에 속았다는 말도 자주 했다고 전했다.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는 매주 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